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애견관련자격증 종류별로 알아볼까요?

by 댕댕이꾼 2020. 6. 24.
 

반려견자격증 분야별로 정리해 봤어요

여러분, 이 짤 아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저 이거 보고 한참동안이나 웃었어욬ㅋㅋㅋㅋ진짜 거짓말 1도 안 보태고 한 20분동안 웃은 듯요ㅋㅋㅋ 아닠ㅋㅋㅋ 몸동작 너무 현란해욬ㅋㅋ�

pet-edu.tistory.com

예전에 작성했던 반려견자격증 포스팅 기억나시나요?

이때도 분야별로 정리를 했었는데,

뭔가 좀 중구난방 소개가 된 것 같아서

 

정확하게 애견관련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고!

그리고 해당 자격증들은

어떤 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는지

솔직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_*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도그워커 or 펫시터


우선 펫시터 자격증이라는 건 없어요!

펫시터 활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반려동물관리사나 도그워커

자격증을 취득해 주시면 되고요.

 

펫시터 참고 URL

 

펫시터 알바 펫시터 자격증 꼭 필요한 걸까?

지금 제가 취득해 놓은 반려동물 자격증은 '반려동물관리사'이고 현재 배우는 과정은 반려동물행동교정사입니당. 조만간 펫푸드랑 애견미용도 한 번 도전해 볼 생각이에요. (집에서 놀면 뭐하��

pet-edu.tistory.com

※반려동물관리사는 전체적인 교육을

다 배우기 때문에 거의 모든 반려동물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

 

 

해당 애견관련자격증에 대해서 배우려면

반려견이 어떤 존재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야겠죠?

반려견의 일반생리 외에도 견체구조, 품종학과 같은

기본 이론 강의와

 

 

기초동물훈련과 반려동물심리학, 행동학 등

심화된 내용들도 온라인 강의로 수강이 가능해요.

 

"그러면 온라인 강의로만 배우나요?"

 

노놉. 그렇지는 않아요.

 

오프라인 특강이라고 해서

실제 반려동물 전문가를 만나

실무교육을 받는 시간이 따로

마련되어져 있는데요.

 

 

동물농장에서 맹활약중인

이찬종 소장님을 비롯해서

 

 

1박2일 상근이 기억나시나요?

그때 상근이 아빠로 유명하셨던

이웅종 교수님 등

(두 분이 형제시죠ㅎㅎ)

 

반려동물행동교정 그리고 훈련 분야에서

이름을 알리고 계신 분들로만

강사진을 구성하여 오프라인 특강을 열고 있어요.

 

 

특강 주제는 기초훈련, 터그놀이,

산책교육, 문제 행동 교정 등

보호자들에게 필요할 뿐만 아니라

애견관련자격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필수인!! 내용들로만

구성하여 특강을 열고 있고요.

 

 

훈련 실습견은 따로 없지만

반려견과 함께 참여해 볼 수 있어서

굉장히 뜻 깊어요.

 

키우고 있는 강아지가 없으셔도

참여는 가능하실 거에요.

(이 부분은 나중에 문의하실 때

정확하게 여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애견미용사(펫뷰티션)


애견미용학원 문의 글이나

애견미용사 취업에 대해 물어보시는 건들이

많은 편인데, 제가 교육을 받고 있는

아카데미의 경우 온라인 강의와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요.

(이거는 진짜 자주 말씀 드린 듯ㅎㅎ)

 

 

애견미용 온라인 강의는 이렇게

미용 전문 강사님이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는데요.

 

실무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이론 내용만 열거하는 것이 아니라

미용 업무를 볼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견종 별로 미용 스타일은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등을

배울 수가 있어서 예비 미용사님들께

도움이 될 것 같은 강의가 많아요.

 

 

실습반은 소수정예 구성이라

피드백 받기가 굉장히 좋고요.

강사님도 그렇고, 설명해 주시는

스텝 선생님도 그렇고 넘 친절하셔서 좋아요.

 

기초 부분 계속 물어보면 짜증나실만 한데도ㅎㅎ

차분히 알려 주실 때 보면..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 하고

여러번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

 

 

애견미용 실습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견체모형으로 진행이 되어요.

초보자 과정이기 때문에

실견으로 수업을 하지는 않고요.

 

대신!!!

 

 

반려견과 함께 실습 참여는 가능해요.

셀프미용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께는

더 큰 팁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도

코칭 받을 수 있고

아이 미용도 한 번에 끝낼 수 있으니까요ㅎㅎ

 

그리고 이렇게 강사님께서

실제 강아지에게는 어떻게 미용을 하면 되는지,

시범을 보여주시니까

더 디테일하게 배워보실 수 있을 거에요.

 

 

 

애견미용사 인터뷰 - 자격증, 연봉, 취업에 대하여

한창 혼자 공부하다 보면 머리가 멍~해질 때가 있어요. 그럴 땐 집중이 잘 안 되서 예전에 하던 일을 곱씹곤 하는데, 불현듯 뭔가 생각나서 클라우드를 뒤져봤더니 예전에 어떤 애견미용사님 인�

pet-edu.tistory.com

애견미용사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은

제가 예전에 작성해 두었던

애견미용사 인터뷰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3

 

 

반려동물식품관리사, 펫베이커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공부 중, 실습 수업 4주차

누나 껌딱지♡ 우리보리 :3 지금은 뽀송뽀송한 얼굴을 자랑 중이시지만 한 때는 눈물자국이 좀 심하셨어요. 보리 눈물자국 때문에 자괴감이 좀 들어서..핳.. 반려동물영양학을 공부하기 시작했��

pet-edu.tistory.com

펫베이커리 교육은 제가 정말

도움을 많이 얻었던 과정이에요.

 

애견관련자격증 수업 중에서

제일 강추 드리고 있는 것이기도 하구요.

 

 

 반려동물식품관리사와

펫베이커리 역시 온라인강의와

소수정예 실습반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온라인 강의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반려동물영양학과 사료학 등

반려견 먹거리에 대한 강의와 함께

 

 

강아지 간식 만들기 완전 쉬워요

제가 제목부터 이렇게 파워당당한 이유는 정말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아지 수제간식 레시피를 찾아냈거든요ㅋㅋㅋ 오븐 없이 할 수 있는 강아지 간식 만들기 식단도 올려달라고 ��

pet-edu.tistory.com

펫쿠킹 영상들로

갖가지 레시피 정보들을

공유 받으실 수 있어요.

 

 

실습에서는 정말 다양한

애견수제간식들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어요ㅋㅋㅋㅋ

 

 

지난번에는 명랑파스타 만들어 봤는데

뭔가 비주얼이 죽 같죠?ㅋㅋㅋ

강아지들이 먹는거라서

모양이나 만드는법이 사람이 먹는거랑

많이 달라요 :3

 

이렇게 생소한 음식들도 만들어 볼 수 있고

직접 레시피도 짜볼 수 있어서

애견관련자격증 중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애견수제간식창업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강추 드리고 싶어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연봉과 업무 전망성

지난번 4월 중순쯤 '반려동물장례지도사'라는 직업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한 바가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발견한 인터뷰 내용과 아카데미에서 직접 배운 반려동물장례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두어

pet-edu.tistory.com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애견관련자격증에서 제일 궁금증이

많은 분야일 것 같아요.

 

해당 직업에 대한 연봉과

업무 전망성은 위에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요.

 

이 교육과정 역시

온라인 강의+오프라인 특강

(실무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반려동물장례 오프라인 특강은

애견장례 분야에서 오랫동안 몸 담아오신

전문가 선생님께서 지도를 해주시고요.

 

 

견체모형을 이용해서 실제 장례 절차를 치루듯

염습 등을 진행하게 되실 거에요.

 

배울 점이 많고

반려동물장례지도사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각 교육과정 설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는 것으로 할게요.

더 자세한 설명과 교육비용 등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홈페이지

[클릭]

 

여기에서 확인해 보시고요.

 

할인방법이나 샘플강의 및 자료 요청 등은

아래에 링크를 통해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무료자료&무료상담 하러 가기

>>클릭하여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