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공부 중, 실습 수업 4주차

by 댕댕이꾼 2020. 4. 24.

누나 껌딱지♡ 우리보리 :3

지금은 뽀송뽀송한 얼굴을 자랑 중이시지만

한 때는 눈물자국이 좀 심하셨어요.

 

보리 눈물자국 때문에 자괴감이 좀 들어서..핳..

반려동물영양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공부한 지는 얼마 안 됐습니당)

 

본격적인 펫베이커리 실습 4주차,

마지막 수업 후기를 이어가기 전에

우리 보리 눈물자국 변천사부터 공개할게요~!

 

 

애기 때는 눈물자국이 전혀 없었어요.

그런데 사료를 바꾸기 시작하면서...

 

 

눈물자국 끼가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진하게 변신...^-^

눈물자국 진해진 거 보니까 마음이..

이런 걸 보고 맴찢이라 하나 봅니다..

 

 

심해졌죠? 어두운 곳에서 봐도

눈물자국이 확연하게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냅두다간 진짜 얼굴을

덮을 정도로 심해질 수 있겠다 싶어서

반려동물영양학 공부 시작!!

 

 

피부병 때문에 털 싹싹 밀었을 때도

눈물자국 존재감이 뿜뿜이었는데

애견수제간식 직접 만들고

사료도 맞춰서 바꾸고....

 

최대한 보리 입맛에 맞게,

알레르기 반응 일으키는 요소들은

제외하고 식단 구성 결과....

 

 

조금씩 눈물자국이 옅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앞에서 보면 눈물자국이 잘 안 보였는데

옆에서 보면 살짝 티가 나다가

 

 

지금은 완전 말끔 뽀송!!!

얼굴 깨끗해진 거 보니까

정~~~말 뿌듯하고ㅠㅠㅠㅠ

펫푸드 배우길 잘했구나..

만족감 200% 찍었네요.

 

 

제목에는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공부 중이라고 써 놓았지만..

사실 아직 자격증은 고민 중이에요ㅋㅋㅋ

 

실습 수업은 끝났지만

온라인 강의는 아직 수강기간이

남아있어서 계속 듣고 있거든요.

할 수 있는데까지 다 해볼까....

혹시라도 이것도 자격증

따게 되면 인증샷을 올려 보겠습니다ㅋㅋㅋ하핳

 

 

근데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시험

실제로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아카데미 교육 꼭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온라인 강의+실습반 구성이라

집에서도 공부하고 직접 가서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전문 교수님께 코칭 받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반려동물영양학, 사료학 등

반려동물식품관리사들에게 필요한

이론 강의는 물론이고

 

 

체형관리 식단, 노견식단 등

다양한 펫쿠킹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애견수제간식 레시피 강의와

 

전에 참여해 보지 못했던

실습반 수업도 신청해 놓으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현장에서 배웠던 내용을

집에서 습득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요렇게 집에서 영상 보면서

애견수제간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의들은

스킬up과정에서 신청해 주시면 되고

더 자세한 사항은 문의 남겨 보시면 될 거에요.

 

 

 

자, 본격적으로 펫푸드 실습 수업 4주차,

마지막 수업 후기를 이어가 보겠습니다*_*

(사실 별 내용이 없어서 서론이 길었어요..힣...)

 

아니 마지막 수업이니까 좀 멋지게

올리고 싶어서 캠코더도 챙겨갔는데

제가 베터리 충전을 안해놨더라구요^-^

심지어 디카는 집에 두고 왔어욬ㅋㅋㅋ

 

그래서 제대로 된 촬영을 못했다죠..하하하하핳

(머리가 나쁘면 이렇게 몸이 고생을 합니다..)

 

 

그래도 일단 촬영은 촬영이고

수업 기운 흐리면 안 되기 때문에

열심히 만들었어요.

 

 

따란. 1차 완성입니다ㅋㅋㅋㅋ

(뭐이리 엉성해?)

뭔가 망한 것 같아요...

보리도 안 먹고 고개를 홱 돌려버리더라는...

 

교수님이 말한 재료 까먹고

하나를 덜 넣는 바람에...털썩...

 

 

두번째 간식 스타트~!

반죽 열심히 만들기!!!

 

 

오..뭔가 이때까지 굉장히 순조로웠어요.

 

 

하지만 크림 짜는 거에서 망한...

뱃속에 들어가면 똑같다지만

그래도 예쁘게 만들고 싶어서

교수님께 SOS 요청했더니

완전 열심히 알려 주셨어요ㅠㅠㅠ

감사합니다..쌤...ㅠㅠㅠㅠ♡

 

 

고수의 손길은 역시 달랐습니다..

처음에 한 거는 나름 괜찮았는데

두 번째 너무 지렁이스러워서

뭉개버린...ㅎㅋㅎㅋ

 

그래도 이거는 보리가 엄청 잘 먹더라구요ㅋㅋㅋ

머핀 1개당 4조각으로 나누어서

하루에 1개씩 사료에 조금씩 섞어서

먹였더니 눈이 띠용하고 나오더라는*_*

 

이 맛에 배우는 것 같아요ㅋㅋㅋ

 

혹시라도 저처럼 애들 식단

직접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준비 중이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 남겨 놓을 테니,

직접 문의 해보세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무료자료, 샘플강의 요청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