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대해

by 댕댕이꾼 2020. 4. 22.

드디어 말로만 딴다, 딴다 했던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사실 자격증 받은지 꽤 됐었는데

이제야 인증샷을 올리네요ㅎㅎ하핳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면 된다고

이렇게 또 하나 이루고 나니, 뿌듯합니다 :)

 

오늘은 말 나온 김에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어디서 공부해야 할까?'

시간을 준비해 보았어요ㅎㅎ

 

행동교정사는 말 그대로

강아지의 문제 행동을 파악하여

기초케어 방법과 행동학,

질병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그 원인을 찾고 올바르게 교정해 주는 사람을 말해요.

 

 

강아지훈련소 비용과 입학시기, 주의사항 등을 알아봐요

저번에 애견훈련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썼었는데, 나중에 다시 곱씹어 보니까 강아지훈련소에 대한 글도 써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애견훈련사 자격증 취득과 견습생 생활 질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

pet-edu.tistory.com

4월 초에 작성한 강아지 훈련소 포스팅

참고해 보시면 훈련소의 형태와

그에 관한 교육방법에 대해

살펴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거는 보호자 전용 글)

 

 

애견훈련사 자격증 취득과 견습생 생활 질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본 후 (연봉 및 전망) 훈련소에서 일했던 걸 먼저 쓸까, 자격증 취득한 걸 먼저 쓸까 고민하다가 순서대로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서 자격증 시험 본 것부터 천천히 풀어나가 보려고..

pet-edu.tistory.com

이거는 제가 훈련소에서 견습생 생활할 때,

애견유치원에서 일할 때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거니까 한 번 참고해 보세요.

(이거는 행동교정사 공부하시는 분들께)

 

우선 저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교육 받았고 지금도 여전히 펫푸드와

애견미용 쪽은 교육을 받고 있어요.

 

훈련 오프라인 특강도

계속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시간만 된다면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에요.

 

반려견 기초훈련 오프라인 특강에서는

이렇게 이찬종 소장님을 만나 뵐 수 있었고요.

 

핸들링 특강 때는

박성철 교수님을 만나뵐 수 있었어요.

 

유명 교수님, 훈련사님

심지어 수의사 선생님들도 만나뵐 수 있어서

다양한 질문도 가능하고

배움의 폭도 넓아서 여기를 선택했었는데

다른 교육기관들 보다 현장실습

기회도 많고해서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

 

이처럼 반려동물 교육기관을 선택하실 때는

현장실습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 기관을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반려동물의 행동 습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강화 및 처벌이 필요한 경우는 어느 때인지,

훈련 매뉴얼과 동물과 교감하는 방법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거든요.

 

저는 아카데미에서 진행했던

애견훈련사 체험 프로그램 때도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이삭애견훈련소에서

이찬종 소장님과 함께 호흡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큰 만족감을 느꼈어요.

 

오..! 첫 번째 사진 뭔가 소장님 잘 나오신ㅎㅎ

수강생들은 뭔가 긴장을 잔뜩 한 상태였는데

이찬종 소장님은 뭔가 여유롭게

알려주셔서 긴장이 금방 풀렸던 것 같아요.

 

강아지들이랑 장난도 치시고

가끔씩 웃긴 장면이 펼쳐져서

웃으면서 배웠네요 :D

재미있었어요~!! 굿굿.

 

이렇게 전문가에게 직접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되겠어요.

 

사실 저는 아주 예~~전에

훈련소 견습생활도 해봤지만

이게 또 전혀 다른 일 하면서 세월을 보내다 보니..

다 까먹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저도 모르게

'내가 알고 있는게 맞겠지'라는

말도 안 되는 확신도 생기게 된 것 같아요..

아카데미에서 교육 받으면서

이런 잘못된 습관과 오만함도 고치고 하핳

아이들을 대하는 자세나 저의 태도도

성숙하게 고칠 수 있게 된 듯 싶습니다 :)

 

오프라인 특강이나 현장실습이 없을 때는

이렇게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했어요.

(브이V로 인증샷)

 

 

보시는 것처럼 참고할 수 있는

강의들이 많아서 좋았거든요.

 

반려견기초훈련뿐만 아니라

훈련사 입문 기초교육, 행동심리분석,

카밍시그널, 행동교정 등

참고할 수 있는 강의들이 정말 많았어요.

 

혹시라도 참여하지 못한 오프라인 특강은

이렇게 따로 신청해서 들어볼 수도 있고

 

부수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스킬UP과정이 준비되어 있어서

나에게 부족한, 그리고 필요한 강의들을

선별하여 들어볼 수도 있었어요.

 

이렇게 온라인 강의 들으면서 열심히 공부하다가

오프라인 특강 일정 뜨면 바로 달려갔구요.

 

다른 보호자님들과 여러 반려견들과 함께

참여하는 훈련 특강은 저에게

신선한 자극을 줬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강한 의지를 심어줬던 것 같아요.

 

 

구인구직 공고 공유, 인재등록 등

취업에 필요한 프로그램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으니

반려동물행동교정사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고 제대로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상담 꼭 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배우고 싶으셨던 영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

 

그리고 저처럼 한 번에!!

합격 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이팅!!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무료상담 중이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