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반려견 간식 만들기 3주차 수업 후기

by 댕댕이꾼 2020. 4. 17.

1주차 수업 후기

 

펫푸드자격증 펫푸드스타일리스트 1주차 수업

바라만 보고 있어도 기분 좋고 어떤 모습이든 저에겐 항상 예쁘고 사랑스러운 아이지만 항상 눈물자국이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접종 중간에 병원에서 영양제 급여 가능하다고 하셔서 눈물영양제 사다가 먹였고 중..

pet-edu.tistory.com

2주차 수업 후기

 

애견수제간식창업 반 참여중 펫베이커리 2주차 수업

펫푸드자격증 펫푸드스타일리스트 1주차 수업 바라만 보고 있어도 기분 좋고 어떤 모습이든 저에겐 항상 예쁘고 사랑스러운 아이지만 항상 눈물자국이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접종 중간에 병원에서 영양제 급여 가..

pet-edu.tistory.com

어느덧 펫베이커리 3주차

수업 후기를 쓰게 되는 날이 왔네요 :3

다음주면 마지막 수업인데

많이 아쉬워요ㅠㅠ

 

그래도 온라인 강의는

2달 정도 더 들을 수 있으니까

계속 복습하고 연습해 보려구요.

 

오늘도 역시나 실습장에

들어서니 수강생들 열심히

반겨주고 있는 루이♥

 

옆에는 또 사랑스러운

손님이 와 있네요( ღ'ᴗ'ღ )

 

재료 셋팅 딱 해주고~!

(오늘은 뭘 만들까 두근두근, 기대 중)

 

반려견 간식을 만들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비주얼은 사람이 먹는 음식이랑

별반 차이가 없어도

쓰이는 재료 만큼은

진짜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나 다양한

반려견 간식 만들기에 돌입!

 

강아지용 마들렌과 티라미쑤,

애견 롤빵을 만들기로 하였어요.

 

만들기 전에 교수님이 먼저

시범을 보이면서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이해가 훨씬 빨리 돼서 좋아요.

 

그리고 만드는 방법 설명해 주시는 동안

필요한 부분은 메모하고

영상 촬영도 할 수 있어서

더 알차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저번에 코코넛 야채쿠키 만드는 법

올린 뒤로 욕심이 좀 생기더라구요.

 

(제가 펫베이커리 수업 듣고 있는 곳에서

온라인 강의도 지원해 주거든요.

레시피 영상 캡쳐해서 올린 거에요▼)

 

 

강아지 수제간식 레시피 '코코넛 야채쿠키'

오늘도 커피와 함께^-^ 스타벅스 커피가 먹고 싶었지만 주변에 카페가 없으므로 편의점에서 겟..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며 노트에 내용을 기록하다가 강아지 수제간식 레시피 영상을 하나 보게 되었는데요. 오.....

pet-edu.tistory.com

그래서 이번에 미니오븐도 하나 장만했습니다*_*

약간 전자레인지 같이 생겼는데

네이버페이로 4만 5천원 주고 구입했어요.

(토스트용 미니 오븐도 있더라구요.

넘나 센세이션...)

 

다 구워진 거 요렇게 식혀놓기

반려견 간식 여러번 만들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븐에 굽거나

익혀야 되는 음식들은 반드시

뜨거운 기를 다 빼고!! 주셔야 해요.

안 그럼 애들 입 다쳐요ㅠㅠ

 

향을 살짝 맡아봤는데

노릇노릇 고소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하나 집어 먹고 싶었던 충동이 살짝...

 

뜨거운 김을 다 식히고 난 후

트레이에서 빼낸 모습이에요.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ㅋㅋㅋㅋ

 

큰 애들은 저 상태로 줘도

잘 먹을 것 같은데

보리 같은 소형견 아이들은

좀 짤라서 급여해 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반려견 간식 만들기 수업은

총 4시간 정도 진행이 되는데

그 중 30분 정도는 교수님이

시연해 주시면서 설명해 주시고

나머지 시간은 다 같이 만드는 시간을 가져요.

 

중간 중간 교수님께 질문도 할 수 있고

잘 안 되는 부분은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구요.

 

교수님 스타일이 워낙 차분하셔서

급한 느낌도 안 들고

여유롭게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넘 좋아요.

 

사실 저는 도움을 좀..많이 요청했었는데ㅎㅎ

재촉하는 거 전혀 없이

'이게 안 될 때는 이렇게 해 주시면 되는데,

제 손을 잠깐 봐 주시겠어요?'하면서

조곤조곤 설명해 주세요ㅠㅠ

교수님..천사님..

 

 

아무래도 애견수제간식 창업

준비하시는 분들도 들으시는 수업이라

마지막에는 예쁘게 포장하는 법,

반려견 간식에 흠 나지 않게

꼼꼼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까지 다 알려 주세요.

 

이런게 진짜 꿀팁인 것 같아요 :3

 

그리고 소수정예 수업반이라

시끌벅적한 느낌도 없고

디테일하게 코칭도 받을 수 있어서

완전 굿굿..

 

 

오!! 완성된 모습이에요!!

막상 다 만들고 나니까 양이 꽤 되네요ㅋㅋㅋ

 

반려견 수제간식은

냉장보관은 일주일 이내 급여

냉동보관은 한 달 이내 급여해 주셔야 해요*_*

 

사실 제가 포장은 서툴러서ㅋㅋㅋ

예쁘게 몸 담을 것 같았는데

해보니까 또 이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이 포장지 넘 귀여워요♡

포장지가 고양이길래 그냥 궁금한 마음에

고양이 수제간식에 대해서도

몇 번 질문을 드렸었는데

 

이번에 추가된 온라인 강의 살펴보니까

 

 

고양이 식단 강의도 추가 되었더라구요.

아카데미 이런 센스쟁이들...!!

 

안 그래도 고양이 식단도 궁금했었는데

요것도 나중에 만드는 방법 올려 볼게요.

강의 들어보니까

이것도 영상 보면서 만들면 금방일 것 같아요 :)

 

왠만하면 수제간식은 빨리 먹이자

주의인지라 지난번에는 친구네 강아지한테도

선물하고 우리 보리한테는

조금씩만 급여를 했었는데

 

이번 수업 때는 꽤 많이 만들어서

마들렌 2개만 보리 주고

나머지는 시골 본가에 있는

댕댕이 녀석들 가져다 주려구요.

 

그 동안 코로나 때문에 제대로

방문을 못했었는데

내일 주말이기도 하고

간만에 여유도 좀 생겨서 다녀와 보려고 합니다*_*

(내일은 우리 시골 귀염둥이들 사진 올려 볼게요. 하핳)

 

이 와중에 간식 달라고

꿀 떨어지는 눈빛 보내고 있는 보리씨♡

 

(너무 눈 희번득하게 뜨고

와구와구 먹는 통에

사진은 못 찍었어요...ㅋ_ㅋ)

 

신나게 먹고 이불 속에서

눈 끔뻑이고 있는 우리 보리.

 

배부르고 등 따수우니 졸리지~?

끔뻑끔뻑 졸더니

 

결국 이렇게 쓰러져서 자네요ㅋㅋㅋㅋ

보리야 항상 예쁜 꿈만 꾸렴♡

 

다음에는 4주차 펫푸드 수업으로

인사 드릴게요 :>

 

 

펫베이커리 수업 무료상담

(자료 및 샘플강의 요청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