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반려견자격증 분야별로 정리해 봤어요

by 댕댕이꾼 2020. 4. 13.

여러분, 이 짤 아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저 이거 보고 한참동안이나

웃었어욬ㅋㅋㅋㅋ진짜 거짓말

1도 안 보태고 한 20분동안 웃은 듯요ㅋㅋㅋ

 

아닠ㅋㅋㅋ 몸동작 너무 현란해욬ㅋㅋㅋ

 

(신난 강아지 옆에서

더 신난 강쥐형아가

잘한다고 칭찬하는 모습입니닼ㅋㅋㅋ)

 

요즘들어 반려동물들과 관련된

웃기고 훈훈한 소식을 자주 접하고 있어서 그런지

짤 하나만 봐도 웃음이 팡하고 터지네요ㅋㅋㅋ

(유명한 짤이라는데 전 이제야 발견한..)

 

제가 이렇게 웃긴 짤도 올리고

강아지에 대한 정보나

우리 보리 일상도 올리고 있지만

 

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은

반려동물 관련 교육이라 그런지

살포시 질문이 날아올 때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거두절미하고!

반려견자자격증에 대해

블라블라 떠들어 보려고 합니닷 :>

 

우선 반려동물관리사반려동물행동교정사!

 

이 반려견자격증의 경우

애견훈련사, 강아지조련사, 사육사,

동물복지사 등 훈련 쪽 커리큘럼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알아보고 계신 내용일 거에요.

 

온라인 강의는 물론이고

이찬종 소장님과 이웅종 교수님 등

유명한 애견훈련사님들을

초빙하여 주기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열고 있어요.

 

이 교육과정은 실무교육은 따로 없지만

집에서 편안하게 동영상 수업 들으면서

공부하시다가 오프라인 특강에

참여만 해 주시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근데 사실 오프라인 특강 자체가

실무교육의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유명한 훈련사 선생님들을

모시고 오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특강 진행은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되어요.

처음에는 강사님이 오늘의 특강 주제에 대해

설명식으로 수업이 이어지다가

중간 부분에서 수강생들의 질문을 받으며

하나씩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바뀌더라구요.

 

그러다 마지막에는 다 같이

체험해 보면서 해당 훈련 내용을

몸으로 익히는 것이구요.

 

 

오프라인 특강 주제는 굉장히 다양해요.

산책훈련, 터그놀이, 훈련사 입문기초 교육 등

여러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요거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스킬UP과정'  들어가 보시면

여러 강의들이 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실제로 이 내용들 들으면서

도움을 많이 얻었어요.

 

그 다음 소개해 드릴 반려견자격증

교육과정은 '애견미용사'에요.

 

이거는 저도 최근에 교육신청한 거라

실습은 한 번밖에 못 나간 상태인데,

첫 수업이 만족스러워서 그런지

배우고 싶었던 내용은 다 여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요거는 다음에 후기로 작성해 볼게요)

 

아카데미 홈페이지 상에서는

펫뷰티션으로 명칭이 되어 있으니까

커리큘럼 살펴보실 때 참고해 보시면 될 듯 싶어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펫뷰티션

교육을 다 이수하게 되면

보통 3~4개월 정도의 자격증

취득을 다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음...그런데 저는 애견미용 쪽은

천천히 배워보려구요ㅠㅠ)

 

애견미용 수업은 훈련이나

강아지 행동교정과는 다르게

오프라인 특강이 아닌!!

미용실습 예약이 가능해요.

 

 

주말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학업이나 회사일로 인해

참여가 힘드신 분들도 편하게

실습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3

 

 

그리고 미용 교육도 훈련 쪽처럼

다양한 스킬UP과정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미용 이론+실무 내용을 다루고 있는

정규과정과 함께 신청해서

들어보시면 완전 좋겠죠?

 

염색 방법이나 말티즈 베이비컷+스포팅컷,

비숑프리제 스포팅컷, 포메리안 곰돌이컷 등등

집에서 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어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하다 하더라구요.

 

저는 말티즈 미용이랑 푸들 미용

둘 다 신청해서 듣고 있는데

강사님이 클로즈업 해서 털 깎는 위치

보여주시니까 한결 수월한 것 같아요.

 

확실히 강의 퀄은 아카데미가 좋은 듯 싶어요ㅋㅋㅋ

 

그 밖에 반려견자격증으로

애견장례지도사반려동물식품관리사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요즘은 펫베이커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엄청 많으시죠?

 

애견장례지도사도 훈련 교육과

비슷하게 진행이 되어요.

 

반려견 장례, 법률, 해부학 등

반려동물장례지도사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교육 내용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전달하고 있고요.

 

매달 열리는 오프라인 특강에서는

실제 반려동물장례 업체를 이끌어 오시고

지도사로 일하고 계시는 강사님께서

실무교육을 열어주고 계세요.

 

펫푸드는 단과 과정인 '반려동물식품관리사'와

풀패키지 과정인 '펫베이커리 소수정예

특화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둘 다 실습장 제공하고 있고요.

온라인 강의+실습 구성의

교육과정이라는 점만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우리 예쁜이 보리를

위해서 뭔들 못하겠어요♡

 

열심히 배워서 보리 해주고

싶었던 것들도 다 해주고

반려견자격증도 멋지게 취득해서

저만의 커리어도 만들어보고 싶네요 :3

 

혹시라도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 남겨 놓을테니,

한 번 문의 남겨 보셔요.

 

상담도 무료로 진행되고 있고

받고 싶은교육에 대한

샘플강의나 추가자료 요청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무료자료&상담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