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강아지종류 견종별 성격 정리

by 댕댕이꾼 2020. 6. 9.

방긋 :D

애정하는 구독자님들 안녕하세요~!

피곤한 화요일을 조금이나마

날려보자는 뜻으로

활짝 웃는 보리 사진을 준비해 보았어요.

하핳

 

 

보리가 저희와 함께 지낸지도

어느덧 8개월차네요.

느낌은 더 된 것 같은데ㅎㅎ

 

어제 잠깐 잠들었다가

눈을 떴는데 이 녀석이

저를 멀건히 바라보고 있더라구요.

그러다 제가 깬 걸 확인하더니

활짝 웃는 거 보고

마음이 환해지는 걸 느꼈어요.

 

다시 한 번 너라는 존재에 감사해, 보리야ㅠㅠ


오늘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볼겸

강아지종류를 좀 써볼까해요.

견종별로 성격과 특징을 적어볼텐데,

말 그대로 기본적인 내용들로만

간단하게 작성하는 것이니

그냥 참고만 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강아지종류: 소형견


말티즈


사람을 잘 따르고 온순한 성격이 특징이에요.

보통 강아지들 조상을 살펴보면

사냥개로 이용된 경우를 살펴볼 수 있는데,

말티즈는 처음부터 계속 쭈욱~

애완견으로 사랑 받아온 모태 사랑꾼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보리는 말티푸에요*_*)

 

로첸


뭔가 장첸이 생각나네요ㅋㅋㅋ핳

로체는 프랑스 귀족 부인들에게

사랑받던 견종으로 영리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이 특징이에요.

 

 

시츄


애교쟁이 시츄!

하지만 워낙 주인바라기라

주인 외에 사람에겐 잘 가지않는

새침떼기에요 :3

 

자존심이 굉장히 강해서

혼내는 훈육법은 비추!

칭찬하면서 훈련시키시는게 제일 좋아요.

 

 

파피용


의외로 파피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강아지종류 이름이 파피용이에요?!'라고

재차 묻는 분들도 계셨구요ㅎㅎ

 

파피용은 굉장히 활기차고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잇어요.

친화력이 높고 영리해서

훈련한 내용을 금방 습득해요 :3

 

 

페키니즈


페키니즈는 충성스럽고

자신감 뿜뿜!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체구는 작지만 골격이 다부진 친구랍니다.

운동을 좋아하지는 않으니

산책을 자주 나가시는 것보다

실내에서 잠깐씩 놀아주시는게 더 좋을 거에요.

 

머즐(주둥이)이 짧아서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경우도 많아 조심하셔야 하고

털 관리도 잘해 주셔야 해요.

 

 

포메라니안


영리하고 호기심 많은 포메라니안!

욕심이 많아서 주인에게

항상 관심 받으려고 노력하는 편이고ㅎㅎ

애교가 정말 많아요.

 

그리고 잘 짖는 편이라

짖는 훈련은 꼭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할 거에요.

 

포메라니안 아가들은 털이

사자갈기 같잖아요?

자기들 털이 웅장하다고 생각해서

더 겁이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ㅋㅋㅋ

귀엽죠? 색상은 다양한데

스피츠 개량종이라 화이트가 많아요.

 

 

푸들


푸들을 끝으로 소형편을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사실 푸들은 중형견에 넣어야 할 지,

소형견에 넣어야 할 지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ㅎㅎ

 

우선 푸들은 토이, 미니어처, 스탠다드

이렇게 사이즈가 나뉘어요.

 

이 중에서 토이푸들이 소형견에 해당하고요.

스탠다드는 대형견에 해당합니다.

미니어처도 작은 아이들은 3~4kg대라

소형견에 해당하는데 조금 큰 친구들은

5~6kg까지도 무난하게 자라더라구요.

 

푸들이 똑똑한 강아지 1위라고 하죠?

그만큼 영리해서 훈련 시키기 굉장히 좋아요.

 

 

 

강아지종류: 중형견


 

불독


불독은 어리광이 많고

항상 주인의 애정을 갈구하는 편이에요.

공격적인 외모와는 달리 참을성이 많고

침착하며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답니다 :)

 

하지만 화가 나면 굉장히 무섭기 때문에

초반에 복종훈련과 예절훈련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코커스패니얼


잉글리쉬 코커 스패니얼은

명랑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낯선 사람은 경계하지만

우호적인 편이고 장난끼가 많아요.

눈치도 빠르고 지능도 높고요.

 

하지만 훈련 받는 건 굉장히 싫어합니다ㅋㅋ

그래서 억지로 훈련에 동참 시키는 것보다

실내에서 편안하게 간식 주면서

기초적인 훈련만 진행해 주시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다른 견종과도 쉽게

친해지는 성격이기 떄문에

다둥이 집들에게 추천.

 

 

웰시코기


궁딩이가 매력적인 웰시코기!

웰시코기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주인에게 충실한 아이에요.

 

하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경계모드이니 섣불리 다가가시는 건 노놉!

 

애기 때는 막 까불기도 하고

말썽도 많이 피우는 편이지만

사회성만 잘 길러 주시면

정말 충직하고 믿음직한 성견으로 자라날 거에요.

상황판단력이 뛰어나고 학습 의욕도 높은 친구랍니다.

 

 

보더콜리


우리 푸름이네요 :D

보더콜리!!

 

보더콜리는 천진난만하고

사람을 굉장히 잘 따르는데다가

지능이 높아요.

 

운동량이 많아서 산책도 주기적으로

시켜주셔야 해요.

아마 산책 시키시다 보면

지치실 수도 있어요ㅎㅎ

그 정도로 운동량이 정말 많습니다ㅋㅋㅋ

 

학습능력도 매우 좋아서 가르치면

가르치는대로 다 습득하는 편이에요.

 

 

 

강아지종류: 대형견


골든리트리버


천사로 불리우고 있는 골든리트리버!

성격은 온순하고 웃는 얼굴은

정말 천사 같은 아이에요.

안내견으로도 유명한 아이들이죠?

 

 

그레이트데인


와우 진짜 멋있네요b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그레이트데인은 독일의 군견으로

유명한 아이들인데요.

 

하지만 성격은 굉장히 얌전하답니다 :)

 

 

도베르만


늠름한 외모가 특징인 도베르만!

탄탄한 몸매가 매력 포인트인데요.

경비견으로 유명했으며

매서운 성격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도사, 핏볼과 함께

맹견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때문에, 산책하실 때 입마개는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어릴 때부터 복종훈련과

예절 교육 꼭 진행해 주시고요.

(하지만 정말 늠름한 친구에요)

 

 

 

사모예드


사모예드는 하얀 미소천사로 불리우고 있는데요.

대형견 보다는 중형견에 가깝긴 하지만

진짜 많이 크는 애들은 30kg까지도

크기 때문에 대형견으로 분류했어요 :)

 


오늘의 강아지종류 포스팅은 여기까지!

대형견으로는 세인트버나드도 있고

알레스칸 말라뮤드도 있지만

다 적을 수는 없을 것 같아서ㅎㅎ

생각나는 아이들로만 정리를 해 보았어요.

 

사실 종류는 크게 상관 없는 것 같아요.

그냥 우리 반려견이니까.

가족이니까 사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3

 

오늘도 사랑스러운 강아지들과

행복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강아지훈련소 비용과 입학시기, 주의사항 등을 알아봐요

저번에 애견훈련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썼었는데, 나중에 다시 곱씹어 보니까 강아지훈련소에 대한 글도 써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애견훈련사 자격증 취득과 견습생 생활 질문 반려�

pet-edu.tistory.com

 

 

강아지행동교정 짖는 이유와 훈련법

동글동글 우리 보리♡_♡ 보리는 잘 짖는 편은 아닌데 짜증나거나 깜짝 놀라면 짖어요. 갑자기 차가 시끄럽게 지나가면 놀래서 멍멍 누나가 안 놀아주고 일만 하면 짜증나서 멍멍 그 외에는 잘 �

pet-edu.tistory.com

 

 

강아지 사회화 훈련 하는 중 - 겁쟁이 보리

똥꼬발랄♡ 우리 보리♡ 집에 있을 땐 이렇게 애교쟁이인데 밖에만 나가면 겁쟁이가 되어 버려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 예민하고 겁 많은 강아지 사회화 훈련방법 어떤 모습이고 어떠한

pet-edu.tistory.com

반려동물에 관한 교육은 여기서[클릭]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