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애견수제간식 댕댕이들이 환장하는 연어컵케이크

by 댕댕이꾼 2020. 6. 8.

오늘은 애견수제간식 만드는 법 대신

직접 참여하고 온 실습 후기를 전달 드릴까 해요.

 

펫베이커리 실습은 총 4주 과정으로

마친지 이미 오래이지만

실습 수업에 다시 한 번

참여해 보고 싶어서 체험 프로그램 뜨면

그때 그때 신청해서 듣고 있는 중이에요 :3

 

 

이번에 만들고 온 애견수제간식은

연어컵케이크와 마들렌이에요.

 

마들렌은 펫베이커리 시간 때도

만들었던지라 다시 한 번

되새김질 하는 기분으로 갔어요.

 

하지만 연어컵케이크는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

넘 설레고 신났던 것 같아요ㅎㅎ

 

 

일단 실습 전 준비물 상태.

아주 깔끔하쥬?

 

제가 다른 강아지수제간식학원에서

배운 경험이 있는데, 그때는

실습장 상태가 안 좋아서

중간에 환불 받고 나왔었거든요.

 

근데 여기는 깨끗해서 마음에 들어요.

재료비만 딱 입금해 놓으면

청결하게 셋팅해 주니까

만드는 재미가 2배인 것 같아요.

 

 

짜란. 연어입니당.

저도 못 먹는 연어를

우리 강쥐들은 먹네여ㅋㅋㅋㅋ

 

아무래도 재료가 재료인지라

최상으로 가져다 주셨으면 했는데

연어 상태가 좋아서 이거면

애들 안심하고 먹일 수 있겠다 싶었어요.

 

 

일단 만들기 전에 강사님 설명 먼저 듣고

시작하게 되는데요.

 

애견수제간식 만들 때 어떤 부분에

주의를 요해야 하는지 간단한 피드백과 함께

만드는 방법을 시범으로 보여 주세요.

 

이렇게 먼저 브리핑을 듣고

만드니까 집중도 더 잘 되고

이해가 확실히 돼서 좋더라구요.

 

일단 설명 듣고 나서 다 같이 만들면서

중간 중간 강사님께 질문하고

도움 요청하면서 만들기 때문에

특별이 어려운 점도 없고

쉽게 만들고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계란 열심히 휘저어 주고

반죽도 설명해 주신대로 열심히 만들었어요*_*

마들렌은 이미 만들어 본 거니까

자신 있었으나...역시 저는 요알못이었나 봅니다..^-^

 

중간에 까먹고 삐걱거리게 되더라구요ㅋㅋㅋ

반죽 질감이 이게 아닌데 뭐지,,,이러면서ㅋㅋㅋ

그래서 강사님께 다시 여쭤보고

필기한 내용들도 다시 정리했네요 :3 하핳

 

 

연어컵케이크는 꾸미는 재미가 있었어요.

예쁘게 큐브형으로 잘라서

데코레이션도 해주고

나중에 이거 먹일 땐 맛있게 먹을

보리 생각하니까 입꼬리가

마구 올라가더라구요ㅋㅋㅋ

 

 

만들어 놓은 반죽을

마들렌 판에 짜서 오븐에

구워주기만 하면 끝.

 

근데 뭔가 보노보노에 나오는

조개같은 그림이지 않나요?@_@

 

 

옆에서 열심히 하고 계시는 다른 수강생 분.

판에 반죽 짜기 전에 저렇게

솔로 버터를 살짝 발라 주시면 좋아요.

 

 

반죽을 처음에 짜주면 저렇게

 모양이 안 잡히고

동그랗게 뭉쳐 있어요.

 

그럴 땐 판을 한 번 탁탁 쳐서

반죽이 퍼지게끔 해 주세요.

 

 

아주 깔끔하게 모양이 잡혔쥬?

그래도 좀 만들어봤다고

다른 분들 보다 모양새가 좀 나아서

뿌듯 흐뭇.

 

 

오븐 속으로 들어가는

연어컵케이크와 마들렌.

 

예쁘고 맛있게 구워져라~~~

 

 

다들 넘 정성스럽게 만드신 게 티가 나더라구요.

게다가 연어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애들이 환장하고 먹을 것 같아요.

 

중&대형견 아이들은 반씩 나눠서

사료랑 섞어서 급여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

소형견&초소형견 아가들은

4조각씩 나눠서 하루에 한 번씩

사료에 섞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재료가 연어라 다 주면

살 찔 수도 있고

나중 가면 저희 보리처럼 사료 안 먹고

버틸 수도 있어요...ㄷㄷ

(다행히 지금은 훈련과

식단 조절을 통해 잘 먹고 있어요)

 

 

반죽상태와 다 구워진 마들렌 비교타임!

와 너무 잘 구워졌죠?

솔직히 이건 제가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먹는 달달한 마들렌 맛

기대하시고 드시면 안 돼요ㅋㅋㅋ

들어가는 재료도 다르고 맛이 순해서

굉장히 건강한 맛이에요.

 

그래도 강아지들 입맛엔

신세계겠죠*_*

 

 

다 만들고 나니 완전 만족, 대만족!

 

아카데미 실습은 이렇게

다양하게 애견수제간식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특히나 좋은 것 같아요 :3

 

 

게다가 실습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이렇게 따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볼 수도 있고

 

 

펫쿠킹 영상 보면서

따라 만들어 보실 수도 있어요.

 

완전 다양하게 활용 가능!!

 

애견수제간식을 제대로 만들어 보고 싶고

더불어 아이들의 건강식단을 책임져 줄

반려동물영양학과 사료학에 대해서도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를

통해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과감한 추천이긴 합니다만..ㅋㅋ

그만큼 배울 점이 많은 곳인 것 같아요 :3

여기서 얻은 것들이 상당하거든요.

 

 

 

반려동물수제간식 연어슬림바를 만들어볼까

요즘 반려동물수제간식 레시피 올리는 재미에 맛들린 저..ㅎㅎ 혹시 몰라서 담당자님께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도 되냐고 여쭤 보니까 강의 자체를 다 공개하시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이 정도�

pet-edu.tistory.com

 

 

강아지 간식 추천 보들보들 연어찜빵

(미용 전이라 원숭이 상태.. 오늘 눈 찌르는 털이랑 발바닥만 정리하고 다음달에 전체 미용 하려구요) 먹보 보리를 위한 강아지 간식 추천 타임! 오늘은 연어찜빵 만드는 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

pet-edu.tistory.com

이거는 연어로 만든 다른 수제간식들이에요.

만드는 법까지 궁금하신 분들은

그냥 쓰윽 훍어봐 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펫푸드 수업에 대한 문의는

아래에 나와 있는 링크를 통해 부탁 드릴게요~!

 

펫푸드 수업 자세히 알아보기

무료상담/무료자료 신청

<<클릭>>

 

혹시 몰라서 아카데미 홈페이지

주소도 걸어 놓으니,

커리큘럼 궁금하신 분들도

한 번쯤 들어가 보시면 좋을 듯 싶어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