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알바&취업&창업

반려견행동전문가 만나고 온 후기(필수 자격증)

by 댕댕이꾼 2020. 5. 13.

안녕하세요 :3 복슬이 보리입니당.

털이 찌니 점점 귀여움 물 오르는 보리씨♡

 

하지만 너는 다음 달에

전체 가위컷을 하게 될 것이야..

날이 더워서 그런지 자꾸 헥헥대더라구요.

쿨매트도 깔아주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우리 보리랑 시골 댕댕이들을 위해서

여러 교육을 듣고 있는 중인데

지난번에는 반려견행동전문가,

이웅종 교수님이 진행하시는

훈련 야외특강이 열린다고 해서

참여하고 왔어요.

 

 

주최는 제가 교육을 듣고 있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이고

교육 장소는 이삭애견훈련소였어요.

 

이찬종 소장님한테 받을 때랑

사뭇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이찬종 소장님과 이웅종 교수님은

형제사이시라는 거요!

(이웅종 교수님이 형, 이찬종 소장님이 동생)

 

저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강의 중간에 사람들이 엄청 놀라더라구요ㅋㅋㅋ

하긴 근데 저도 처음 알았을 땐 놀라긴 했어요..

 

 

교육과정 팜플렛도 챙기고

출석체크도 하고~!

 

마스크랑 비닐장갑, 소독제도

꼼꼼하게 챙겨주시더라구요.

역시 준비성 철저...b

 

 

이웅종 교수님 매우 실례되는 말씀이지만

뭔가 저희 아부지 같은 둥글둥글한

기운이 뿜어져 나오시는 것 같아요..

 

이찬종 소장님은 뭔가 날렵하시다면

이웅종 교수님은 뭔가 그 특유의

부드러운 느낌이 있으신 듯 싶어요.

 

이 날은 훈련 실습과 함께

반려견행동전문가에 대한

질의응답 타임이 이어졌는데요.

 

 

우선 이웅종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된 후에

현재 반려견문화센터에서 활동 중이신

훈련사님의 시범이 이어졌어요.

 

시범을 보여준 강아지 친구는

저먼 세퍼드라고 했는데 넘 예쁘더라구요.

완전 늠름 그 자체!

 

훈련사님 구령에 맞춰서 딱딱

움직이는 그 모습이 넘 신기했어요*_*

 

 

훈련사님의 시범이 끝난 후

이웅종 교수님의 코칭 아래에서

시작된 실습 타임!

 

애기가 넘 잘 뛰더라구요ㅋㅋㅋㅋ

작은 몸으로 폴짝폴짝!

 

푸름이나 홍조라면 문제없이

훌쩍 뛰어 넘을 것 같은데

우리 보리는 불가능할 것 같아요..

쫄보 보리씨..

 

 

여기 우리 보리 같은 친구 하나 있네요.

귀여운 푸들아가ㅎㅎㅎ

 

자기는 못 넘는다며눈치보면서

옆으로 총총...☆

넘 귀여워요ㅋㅋㅋㅋㅋ

 

저는 애들을 데리고 올 수가 없어서

(전부 다 차를 못 타요..슬프네요...)

옆에서 지켜보는 것만 하고 있었거든요.

(실습견이 따로 없어요)

 

왜 보고만 계시냐고 아까 훈련사님과

멋집 합을 보여주었던 세퍼드 친구를

데려오셨다죠..흐미 넘 잘하더라구요ㅠㅠ

오히려 강아지가 저를 리드해서 깜짝 놀랐어요..

친구야..나는 너를 처음 봤지만 반해 버렸어..

 

 

실습까지 다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어요.

반려견을 키우면서 가지게 되는 갖가지 고민들,

그리고 훈련 시 노하우라든지,

 

반려견행동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이나

취준에 팁이 되는 요소들을

물어보는 질문이 이어졌는데요.

 

*자격증*


자격증은 사실 취업 하고 나서

직접 직무를 경험해 보며

본인이 일하고 있는 훈련소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제일 좋지만

 

요즘은 취준 전에 미리 따놓는 경우가 많아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와 같은

기본적인 자격증들을 먼저 공부해 보며

취득해 놓는 것도 하나의 도움이 된다고 하셨고요.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교육기관은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를 추천해 주셨어요.

초보 훈련사들이 배우기 편하게끔

커리큘럼을 구성해 놓기도 했고

가방 부담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곳이라

더 여기를 말씀 주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특강(실무교육)을

병행하며 반려견행동전문가 공부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오프라인 특강 강사진 구성이 넘 좋아요.

이찬종, 이웅종 훈련사님들 외에도

명문대학 교수님들이나 해외파

수의사님들이 오셔서 특강을 해주셔서 그런지,

취업&창업 성공생들이 상당히 많아요.

 

그만큼 얻을 수 있는 도움과 지원,

그리고 정보가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 날 배운 내용 토대로 터그놀이랑

장애물 뛰어넘기를 해 봤는데

장매물 뛰어넘기는 반 정도 성공했고

 

 

이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터그놀이는 굉장히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우리 보리..터그놀이용 장난감만

지금 3개째 바꿨다쥬...

 

물어뜯는 걸 너~~~~무 좋아라 해서

초반에 애 좀 먹기는 했어요.

원피스도 하나 구멍 내고

이불도 3개나 버리고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반려견행동전문가

특강 꾸준히 들으면서

인강도 듣고 하니까 훈련의 실마리가

점점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던 것 같구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본 후 (연봉 및 전망)

훈련소에서 일했던 걸 먼저 쓸까, 자격증 취득한 걸 먼저 쓸까 고민하다가 순서대로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서 자격증 시험 본 것부터 천천히 풀어나가 보려고 해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부분이��

pet-edu.tistory.com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대해

드디어 말로만 딴다, 딴다 했던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사실 자격증 받은지 꽤 됐었는데 이제야 인증샷을 올리네요ㅎㅎ하핳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면 된다고 이렇게 또 ��

pet-edu.tistory.com

이거는 제가 딴 반려동물관리사랑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입니다ㅎㅎ하핳

(깨알 자랑모드)

 

강아지 훈련사를 꿈꾸시는 분들도

열심히 교육 받으셔서 꼭 원하시는

결과물을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D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홈페이지[클릭]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문의하기

(비용, 교육과정 등)

무료자료, 샘플강의 요청 가능[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