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알바&취업&창업

반려동물관리사 취득방법과 전망 및 비용

by 댕댕이꾼 2020. 5. 25.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본 후 (연봉 및 전망)

훈련소에서 일했던 걸 먼저 쓸까, 자격증 취득한 걸 먼저 쓸까 고민하다가 순서대로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서 자격증 시험 본 것부터 천천히 풀어나가 보려고 해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부분이��

pet-edu.tistory.com

초반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했던 후기를 블로그에 올렸었는데

너무 경험담 위주로 써서 그런지

다시 한 번 정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요청 주신 구독자님이 계셔서

간단하게 써보려고 해요.

 

반려동물관리사를 따게 되면

어떤 점이 좋은지(전망),

취득 후 저의 근황과 취득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아침도 모닝커피와 함께...ㄸㄹㄹ

(커피 끊는 거 실패..)

 

 

*반려동물관리사*


쉽게 말해 반려동물 관련 전문가를 뜻해요.

훈련, 위탁관리업 등 다양한 동물 영역대에서

활동이 가능한데요.

 

그럼 여기서 나올법한 질문.

 

 

"그래서 반려동물관리사 취득하면

뭐가 좋은 건데요?"

[취득 후 전망에 대한 피드백]


우선!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이라는 걸 먼저 말씀 드려요.

현재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들은

대부분 다 민간자격이죠?

 

애견미용사 자격증의 경우

애견협회에서 반려견스타일리스트로

명칭을 변경, 국가공인제로 도입했다고 하지만

사실상 '민간자격' 국가공인자격증이고

 

동물병원 수의테크니션 자격증은

내년 2021년 9월부터

명칭을 '동물보건사'로 변경하여

국가자격으로 신설한다고

언론을 통해 발표를 한 상태에요.

 

지금 훈련 쪽도 말이 오가고 있는데

확정 방안이 나온 것은 없고요.

 

 

반려동물관리사의 경우

아직 민간자격증이긴 하지만

취득 후 전망 분야는 다양한 편이에요.

 

동물병원, 반려동물 센터(훈련소) 및 보호소,

반려동물 스포츠 조련사(어질리티, 플라이볼 등)

애견동반카페, 펫호텔, 펫시터,

브리드, 반려동물 옷 or 용품 제조업체,

핸들러, 동물원(사육사), 사료회사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거의 모든 업체와

연결해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창업도 물론 가능하고요)

 

 

자격증 취득 후 저의 근황


저는 인터넷에 흔히 볼 수 있는

썰 중에 하나인

"대기업 다니다 우울증 걸렸어요."의

주인공들 중 하나였답니다.

 

회사를 관두고 집에만 박혀 지내다

본가에 있는 우리 홍조가 아프다는 말을 듣고

반려동물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게 됐어요.

처음에는 책과 인터넷 자료를

파헤치는 수준이었는데

 

이 정도 가지고는 안 되겠다 싶어서 

애견훈련소에 들어가게 됐죠.

견습생이었는데 출퇴근을 했어요.

홍조를 직접 데려와서 여러 체험도 시켜 주고

청소만 하던 일상에서 점점

훈련파트를 아주 조금씩 맡게 되었죠.

 

그러다 몸이 안 좋아져서

약 6개월간에 훈련소 생활을 끝내고

집에서 요양을 하게 되었고

이때 관리사 공부를 했어요.

 

 

평소에는 인강 보면서 공부를 했어요.

 

반려동물학개론, 반려동물행동심리학,

동물복지 및 법규, 반려동물영양학 등을 공부했고

(관리사 시험에 나오는 과목들이에요)

 

 

실무교육은 오프라인 특강으로 받았어요.

이찬종 소장님-이웅종 교수님 형제분들을 비롯해

69애견훈련학교 교장님이신 육근창 훈련사님,

유명 핸들러, 각 반려동물학과 교수님들을

초빙하여 매달 다양한 주제로

오프라인 특강이 열렸어요.

 

반려견과 함께 참여할 수가 있어서

아이들과의 교감 능력도 높일 수 있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받아볼 수 있었네요.

 

 

그리하여 자격증 취득 완료.

 

참고로 교육은 제가 자주 언급해 드리고 있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받았고요.

 

 

자격증 취득 후 들어갔던 곳은

애견유치원이었어요.

 

이 친구는 제가 일 할 때

저희 유치원에 자주 오던 아이고요.

 

 

강아지유치원 선생님 일일 알바 겸 업무 현장 다녀왔어요

애견훈련사 견습생 시절_질문 정리 애견훈련사 자격증 취득과 견습생 생활 질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본 후 (연봉 및 전망) 훈련소에서 일했던 걸 먼저 쓸까, 자격증 취득한 걸 먼저 쓸까

pet-edu.tistory.com

아카데미에서 강아지유치원 선생님으로

일일 알바 했던 것도 작성했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업무 초반에는 청소에서 청소로 끝났었네요.

나중 가서는 애들 훈련도 맡아서 하고

학습 시간표도 요일별로 짜서

보호자님들께도 공유 드리고

학습 일지도 작성하고 여러가지 일을 했었네요.

 

 

신나는 터그놀잊 중.

이 녀석 제일 활발하고

놀이에 참여 잘 하던 아이인데

보고 싶네요ㅠ.ㅠ

잘 지내고 있지?

 

 

사랑스러운 친구들이랑 많은 추억을 쌓던 어느 날,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애견유치원을 나오게 되고

지금은 반려동물 칼럼이나 여러 글을 쓰면서

집에서 프리랜서+또 다른 공부를

이어서 하고 있는 중이에요.

 

취득방법


취득방법은 앞서 설명 드린대로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특강(실무교육)

받으시면서 공부해 주시면 되고요.

 

시험은 필기시험 형태였어요.

합격하고 나면 온라인으로

직무교육을 이수하게 되는데요.

 

이것까지 다 하게 되면

자격증이 집으로 날아오게 됩니다~!

 

강의 및 오프 특강 수강 => 필기시험 => 합격

=> 직무교육(온라인으로 이수) => 자격증 발급

 

 

자격증 취득 비용


비용대가 마냥 저렴하지는 않았는데

제가 할 때랑 똑같지는 않을 것 같아서

문의 링크로 대신 걸어 놓을게요.

 

무료자료 및 무료상담 신청

 

여기로 문의사항 넣어 주시면 되고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홈페이지

 

교육기관 홈페이지 주소도 걸어 놓을게요.

이것도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쓰다 보니 또 내용이 너무 길어졌네요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 때 뵈어요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