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본 후 (연봉 및 전망)

by 댕댕이꾼 2020. 3. 24.

훈련소에서 일했던 걸 먼저 쓸까, 

자격증 취득한 걸 먼저 쓸까 고민하다가 

순서대로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서 

자격증 시험 본 것부터 천천히 풀어나가 보려고 해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부분이나 질문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 주시면 확인해서 답변 남겨 드릴게요. 

(아직 블로그 시작단계라 많이들 보실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우선 인증샷 먼저~!

개인정보 나올만한 건 다 가렸어요.

양해 부탁드릴게요^^

 

(그런데 티스토리도 은근 광고가

많이 보이네요?)

 

 

저는 교육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받았구요.

자격증 발급기관은 한국반려동물산업진흥원이에요.

 

그런데 반려동물 관련 분야

자격증들은 대부분이 다

민간자격증이라서 어디서 취득해야

공신력이 있다, 이런 거는 잘 모르겠어요.

 

사실 기준 자체가 애매모호하기는 해요.

일반 메스컴에서

'반려동물관리사 호구 안 당하는 법'

'자격증은 여기서 취득해야 된다' 등등

여러 이야기를 꺼내고 있는데,

제 눈에는 그냥 비슷비슷해 보여요.

 

 

훈련소에서 일하던 시절1

 

가장 좋은 건 이 교육이 나와 잘 맞는지,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잘 이끌어 갈 수 있을지,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의 현황은 어떻게 되는지,

취업이나 창업 쪽으로 지원을 해주는지 등

 

내 앞에 직면해 있는 문제와

현실적인 부분부터 맞춰

나가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특히 '동물관리사'는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넓기도 하고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다루고 있는 기관들도 많아서

 

꼼꼼히 체크해 보고

상담 받아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가감없이 물어보고 받을 수 있는 자료는

다 받아 보면서 선택해 보셔야겠죠.

 

훈련소에서 일하던 시절2

 

제 경우엔 시험 준비는 온라인 강의로

하더라도 직접 가서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많았으면 했어요.

그리고 취업 지원도  되어 있으면 했고요.

 

좀 바라는 내용이 많아서

까다롭게 굴었는데,

생각보다 제 기준에 맞는 곳을

찾기가 어렵더라구요ㅎㅎ

 

 

그러다 찾은 곳이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였어요.

 

처음에 반려동물관리사 검색해 볼 때

인터넷 상단에 제일 먼저 뜨길래

광고 열심히 하는 곳인가 보다~했는데

막상 직접 상담 받아보고

무료자료랑 샘플강의도 살펴보니까

'엇, 괜찮네...?' 싶더라구요.

 

무엇보다 실무교육이 따로 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제가 존경하는 이찬종 소장님도

직접 만나 뵐 수 있었으니까요.

 

 

그렇다고 여기가 실무교육이 중시인 곳은 아니에요.

주 학습 컨텐츠는 온라인 강의이기는 한데

매달 주기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열어서

다양한 주제로 실무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이 날은 반려견의 문제행동 뿐만 아니라

우리 뚱뚱 댕댕이들을 위해

반려견 피트니스 시간도 준비 되어 있었는데

받으면서 한참 웃었던 것 같아요ㅋㅋㅋ

 

 

오프라인 특강 자체가

반려견과 함께 듣는 수업이라서

굉장히 뜻 깊었어요.

 

그냥 단순히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 내용만 전달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강아지에게 문제행동이 발생한다면

 

원인은 어떻게 파악하고

교정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방법을 제시해 줘서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많은 내용을 배울 수가 있었거든요. 

 

 

저는 매회 오프라인 특강 때마다

재미있게 참여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리고 지금도 아카데미와 계속

인연을 이어오고 있구요.

 

어떤 분들은 '나는 별론데요!'라고

하실 수도 있죠.

개인의 생각에는 차이가 있고

나의 생각을 다른이에게

강요할 수는 없으니까요.

 

다만 저는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한 곳이고

자격증 시험도 한 번에 합격한 곳이라서

추천해 드릴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반려동물아카데미가

취업현황도 굉장히 좋아요.

아카데미 수강생들 현황 보니까

후기들 내용이 넘 좋더라구요.

 

다 광고인가 싶었지만

실제로 해당 근무처에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었고

 

이걸 발판 삼아 창업에

성공하신 분들도 꽤 보였어요.

 

 

그래서 제가 더 열심히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까 아카데미의 주 학습 컨텐츠가

'온라인 강의'라고 설명을 드렸었는데

동영상 수업도 퀄이 좋아요.

 

각 주제 별로 강사님들이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시기도 하고

스킬업강좌가 따로 있어서

참여 못했던 오프라인 특강이나

추가적으로 더 듣고 싶은 강의는

부수적으로 보충이 가능해요.

 

그래서 오프라인 특강 때 얻은

실무 지식과 온라인 강의를 통해

습득한 이론내용과 반려동물 상식을 이용해

보다 원활한 공부가 가능하실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제가 그랬거든요ㅎㅎ

 

 

'시험 어려웠나요?'

이 질문 꼭 있을 것 같은데..

아뇨! 어렵지 않았어요!

 

그렇다고 난이도가 낮았다거나

아예 어렵지 않았다는 건 아닌데

딱 공부한 만큼 나왔던 것 같아요.

 

 

응시자격은 따로 없어요.

예전에 비해서 반려동물 분야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추세라

생각보다 전망도 점점 좋아지고 있고..

물론 처음에는 연봉이 적어요.

 

돈부터 바라고 시작하실 일은 아니에요.

동물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아이들과 조금씩 친해지며

알아가고 싶으신 분들께는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지만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호기심에

도전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진짜로 열정을 다해 해주실 분들만

도전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쓰다보니 내용이 넘 길어졌는데ㅎㅎ

다음에는 훈련소에서 일하던 시절도

이야기를 한 번 해볼게요 :3

 

혹시 몰라서 밑에 제가 교육 받았던 곳

링크 남겨 놓을 테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자료 같은 거 요청해 보시고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