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따고 펫시터 직업 구하기

by 댕댕이꾼 2024. 1. 17.

 

강아지랑 살다보니 관심갖게된 자격증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이에요. 아마 강아지랑 사시는 분 중에는 들어보신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저희 강아지 돌봄을 올바르게 해줄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도 하게 되었고, 펫시터와 같은 직업 활동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기에 도전할수 있었습니다. 사실 평소 퇴근하고 나면 시간이 남기때문에 취미생활이라곤 저희 강아지들과 놀아주는게 다라서 뭔가 뜻깊은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해왔던것 같네요.

 

 

 

 

그렇게 자격증 취득을 해보자 했고, 알아보니 자격증은 취득할수 있는 곳이 여럿 존재했어요.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볼때 가장 중요하게 봤던건 교육과정 중에 실무적인 부분에서 도움될만한 교육이었고, 아카데미 교육방식이 그나마 제가 원하던 방식이지 않았나 합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이론 공부만으로 결판이 나기때문에 이론수업만 진행하는 곳이 많았는데, 유일하게 제가 살펴본 곳 중에 실무교육이 따로 있는걸 확인할수 있어서 선택할수 있었습니다.

 

 

 

 

직업을 위해서 취득하게 되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이지만 이론만 주구장창 파면 실제 취업을할수 있을까 했고, 정말 그렇게 취득한 자격증은 사례가 드물더라구요. 그나마 아카데미에서는 취업 후기, 창업후기들이 있어서 그나마 신뢰도가 높았던것 같네요.

 

 

 

 

교육과정은 일단 다른 교육원들과 비슷합니다. 이론시험만 보면 되니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를 무한 반복해서 수업을 들으면 되었고, 이후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실무교육을 신청해서 교육장에 찾아가면 되더라구요. 오프라인 수업 이수를 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이수할수 있는 실무 교육도 있는듯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취득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으로 펫시터 알바자리부터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긴 하더라구요. 아카데미에서 수강생들에게 일자리정보를 알려주고 있는게 있어서 그를 통해서 구해볼수 있었고, 동물 관련해서 일을 해본적이 없었기때문에 이력서 쓰는 것도 만만치 않았지만 취업창업 관련해서 도움주시는 선생님이 계셔서 이력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도움받아볼수 있었어 다행이었어요.

 

 

 

 

본격적으로 동물 직업에 나선건 아니라서 펫시터는 그나마 내가 시간될때 주말이나 휴일에 할수 있는 일이라 시작할수 있었는데, 아직은 시급이 적지만 이런 경험이 쌓이면 전문 반려동물관리사로써 수익을 기대해 볼수도 있어서 일단 경험치를 쌓는다 생각하고 한번씩 일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천천히 시간될때 이런 자격증 취득해 두면 언젠간 도움되리라 생각하는데, 동물 직업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할수 있는것 같고, 교육과정에 관한 자료를 미리 받아볼수 있어서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격증 취득 정보 상세자료 받아보기<<무료신청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