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강아지 심폐소생술을 배웠던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오프라인 교육~

by 댕댕이꾼 2020. 8. 4.

반려견과 해수욕을 할수 있었던

서해 바다의 멍비치에서

강아지 심폐소생술을 배웠었어요

 

아실지 모르겠디만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라는 교육원에서

댕댕이와 관련된 이것저것 교육받고 있죠

ㅎㅎ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려견이 위급한 상황일때

이런 응급상황을 대비하는 방법들을

관심있게 배워보심 좋겠단 생각을

하게된 시간이었는데~

 

 

 

씬나는 댕댕이들~

 

강쥐들과 조개도 캐고 했던

멍비치 사진부터~

ㅎㅎ

 

 

 

저희집 댕댕이는 갯벌이 익숙치 않아서

다른 댕댕이들 노는 모습을 많이 지켜보았다능

ㅠㅠ

 

 

 

모두들 아카데미 수강생들인데

다들 강쥐와 함께 여름 휴가처럼 와서

독스포츠도 진행하고

심폐소생술을 배워가기도 했던

재밋게 놀다간 시간이었어요.

 

 

 

강아지 심폐소생술 방법은

우리와 크게 다르진 않았는데

 

일단, 댕댕이 신체 구조와

우리 신체구조에는 차이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심장 위치를 찾는 것이 필요했어요.

 

 

 

강아지를 옆에 뉘었을때

앞 팔꿈치가 가슴통과 만나는 지점

3~5번째 갈비뼈 사이에

심장이 위치해요.

 

 

 

반려동물관리사 강의 공부중!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에서

댕댕이 신체 구조를 배웠었는데

ㅎㅎ

 

위급상황에서 적용할때

위치를 파악해보니 또 다른 느낌이었구요.

 

 

 

심폐소생술을 하기 위해서

먼저 강사님의 시범이 있었고,

다들 댕댕이 인형을 가지고

열심히 인공호흡과 흉부압박을 해 보았어요.

 

 

강아지 호흡과 심장박동 확인-

기도확보-인공호흡-흉부압박

 

 

소형견과 대형견에 따라

그 횟수가 달라 질수 있고,

 

흉부압박 15회 정도에 인공호흡 1~2회를

반복적으로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시간과 장소에서

발생할수 있는 일을 처치할수 있는

강아지 심폐소생술이기 때문에

 

많은 반려가구들이

이런 과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할수 있겠단 생각가져보게되네욤ㅠㅠ

 

 

 

그리고~

연습삼아서 실제 반려견을

대상으로 진행해선 안돼요;;

 

말그대로 응급상황일때 진행하는

강아지 심폐소생술이기때문에

건강에 무리가 갈수 있습니당!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다양한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즐겁게 배워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아카데미 교육과정 관련해서

문의를 해보거나 무료자료 요청해볼수 있는

링크 참고해 보시구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교육과정

무료자료 신청 및 문의남기기

>>클릭하면 링크로 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