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알바&취업&창업

펫유치원 교원 자격증 한국반려동물 아카데미 교육과정 후기

by 댕댕이꾼 2023. 6. 29.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교육과정 중 가장 특색있는 특화 되어 있는 건 무엇일까 했을때 아마도 취업을 위한 자격 과정일 뿐만 아니라 직접 운영할수 있도록 창업 관련 전문성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해요.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해 취득하는 자격증이기도 하지만 그 자격증 과정을 배워가면서 직접 운영했을때 관련된 정보와 전문성도 함께 공부할수 있기때문에 교육과정에서 창업을 목적으로 시작하는 분들도 많음을 알수 있더라구요.

 

 

 

요즘 반려동물과 관련된 창업 중에 가장 수익적인 면에서 좋게 평가되고 있는 분야는 위탁관리업이 아닐까 하는데, 위탁관리업 중에서도 한번 유지되면 계속해서 사업성이 좋은 분야가 강아지 유치원 펫유치원이란 생각이 들어요.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는 것 처럼 강아지도 유치원 또는 학교에 다니면서 사회성을 길러주는 것이 필요로 하기 때문인데, 우리가 생활하면서 반려견과 다양한 곳에 함께 가고 즐기는 일들을 하기 위해선 강아지 두려움을 없애주는 일들이 필요하다고 하죠. 강아지도 경험을 많이 해보면 해볼수록 낯가리지 않고 익숙해져서 잘 지낼수 있다는 얘기인데, 그런 부분에서 사회성을 잘 기를수 있도록 하는 곳이 강아지 유치원이구요.

 

 

 

한번 등원 시켜보면 계속해서 다닐수 밖에 없어요. 확실히 강아지 유치원 다닐때와 안 다닐때 변화가 눈에 보이기 때문이에요.ㅠㅠ 강아지가 우리 사람과 친해질수 있었던 것도 원시적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개과 동물은 사회적 관계과 결여되는 걸 굉장히 두려워 한다고 하는데, 사회 구성원으로 무리지어 살던 녀석들이라 사회성을 길러주는 일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다고 하죠. 그런 점에서 많은 반려인들이 일부러 강아지 유치원을 찾아 다양한 활동과 사회성을 기를수 있도록 맡기고 싶어하구요.

 

 

 

 

강아지 유치원과 관련해서 위탁업 전문성을 배울수 있는 곳으로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자격 교육과정이 얘기되는데, 펫유치원 교원 자격증이라는 것이 있어서 특화된 교육을 받고 싶다면 선택할수 있어요. 단어 그대로 펫 유치원에서 선생님으로 활동하는데 도움되는 자격증이라고 보면 되고, 위탁업 중에서도 다양한 활동이 필요한 근무환경이다 보니 강아지 유치원이라는 특정 공간에서 벌어지는 전문성을 집중적으로 배워갈수 있습니다.

 

 

 

펫유치원 선생님 자격증에서 배우는 내용을 살펴보면 직접 운영할때 필요한 유치원 프로그램 구성하는 방법과 놀이지도 학습을 위한 전문성, 강아지와 올바른 소통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반려동물 행동학과 기초훈련에 대한 전문성, 그리고 유치원에서 간식이나 음식을 잘 챙겨주기 위해서 필요한 반려동물 영양학에 대한 지식 등을 배워가게 됩니다.

 

 

 

배우게 되는 내용에서 알수 있듯이 꼭 펫유치원 교원 자격증 과정은 강아지 유치원에서만 필요로하는 전문성은 아닌데, 다양한 반려동물 직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성을 배우고 있기때문에 유치원뿐만 아니라 소통이 필요한 다양한 반려동물 직업에서도 자격증은 활용될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 유치원 운영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생일인 친구를 위해서 파티를 열어준다면 그와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배울수 있는 것도 있는데, 강아지 생일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줄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수 있어요.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기본기로 아이싱하는 방법, 색감 내는 방법, 재료 선택 하는 방법 등 간단하게 실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직업에서 요구되는 전문성을 배우기 위해서는 이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경험들도 중요하게 생각되는데, 그런 점에서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교육과정 후기가 참고되고 있는걸 볼수 있어요. 반려동물 직업의 취업 창업에 관심 가지고 있다면 아카데미 교육과정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고, 아래는 그 교육과정 무료자료를 받아볼수 있는 신청 링크입니다. 신청해서 받아보고 교육과정을 접해도 되니 먼저 자료 받아보시길 바래요~

 

 

[펫유치원 교원 자격증 무료자료 신청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