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알바&취업&창업

도그워커 자격증 딴후 강아지 산책알바 하기

by 댕댕이꾼 2023. 6. 23.

강아지와 함께 살면서 항상 빼놓지 않고 해줘야 하는 일. 함께 산책하러 나가는 일이에요. 낮시간 동안 어쩔수 없이 집에 있어야 하니까 아침 저녁으로 강아지 산책을 매일 해주려고 해요. 짧게라도 매일 해주는게 좋다고 하는데, 매일 하다보니까 은근 강아지 산책 알바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주말이나 휴일에 다른 집 강아지도 함께 산책 해줄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요.ㅎㅎ

 

 

 

도그워커로 활동하는 분들이 저처럼 처음엔 강아지 산책 알바로 일을 시작하다가 나중에 전문 프리랜서로 돌아선다고 하는데, 본업보다 알바가 더 많이 벌게 되면 저도 전문 도그워커로 활동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들수 밖에 없더라구요.

 

 

 

강아지 산책과 관련해서 전문인으로도 살아가고픈 마음이 있어서 결국엔 도그워커 자격증 취득을 할수 있었는데, 전문 산책인으로 살지 않더라도 어느정도는 반려가정에도 필요한 부분을 배우고 있더라구요. 매일 해주는 산책이지만 제대로 해주지 못한다면 안하느니 못하다고,, (사실, 그래도 밖에 나가 해주는게 좋습니다만ㅋㅋ)

 

 

 

산책시간이 중요하다기 보단 10분 15분을 해주더라도 신체적 움직임을 갖는 시간만이 아니라 정신적 활동에서 충분히 감각을 깨워주는 후각 활동을 할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면 그것만으로도 강아지에겐 좋다고 하죠.

 

 

 

견종에 따라 해소되는 시간은 다를수 있지만 아이들이 다양한 냄새를 맡고 킁가킁가 하면서 다양한 정보수집 작업을 하는 단계가 중요한거라서 시간이 없다고 강아지 산책을 안해주는 것보단 밖에 나가 다양한 냄새를 실컷 맡도록 해주는게 필요해요.

 

 

 

자격증 취득은 크게 어려움없이 한번에 취득할수 있었는데, 도그워커 자격증이 어려운건 아니더라구요.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관심갖고 취득할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는데, 기본적으로 아이들과 어느정도 소통을 다 할수 있으니까 누구보다도 우리 강쥐에에 대해선 내가 가장 많이 알고 있으니까 어렵지 않게 합격하는 것 같아요.

 

 

 

자격증 시험과목으로는 도그워커로써 어떻게 산책을 전문적으로 시켜 줄수 있는지 도그워킹 기술론에 대해 배우고, 기초 훈련을 어떻게 시작할수 있는지, 교육 훈련하기 앞서서 반려동물과 우리와 다른 언어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반려동물행동심리학에 대해 배우고, 전문 도그워커로 활동할때 다양한 견종을 만나게 될텐데, 그를 대비해 반려견 품종학에 대해 배우고 있어요.

 

 

 

필기시험으로 시험을 보게 되는데, 이 교과목을 반려동물 행동전문가의 설명이 담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며 공부하게 되고, 학습한 뒤 시험을 치뤄 도그워커 자격증 발급을 받고 있어요. 강아지 산책 알바하면서 자격증 취득은 도움될수 밖에 없었는데, 전문적으로 산책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나니까 산책줄 꼬임도 없어지고, 이끌려하는 산책도 교정되고 올바른 산책 방법에 대해 알고 나니 산책이 편해지더라구요.

 

 

 

이런 산책 방법을 한번 알고 나니까 다른 강아지 산책할때도 편리함을 느낄수 밖에 없었는데, 산책시 도움되는 산책 줄 선택도 스스로 하면서 추천해주게 되는 점도 있고, 괜히 이것저것 샀다가 실패하는 일없이 잘 배웠단 생각이 들수 밖에 없는것 같네요.

 

 

 

강아지 산책이 힘들었거나 전문가 활동을 고민하고 있다면 자격증 취득과정을 배워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아래 상세 링크 남겨보아요. 자격증 취득 관련 자료를 신청해 보면 무료로 받아볼수 있으니까 참고되시면 좋겠습니다.

 

 

도그워커 자격증 무료자료 받기<<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