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알바&취업&창업

강아지 미용 자격증 온라인 강의로 집에서 독학하기

by 댕댕이꾼 2021. 2. 23.

가끔 SNS에서 보이는

예쁜 댕댕이 미용을 보면

신기하면서도 우리 댕댕이도

저렇게 잘라줘 보면 어떨까

싶은 마음들이 생기더라구요.

 

댕댕이와 살면서

주기적으로 미용을 하게 되면

집에서 잘라주는 미용을 한번쯤은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미용 비용이 만만치않기 때문에

혼자서 잘라주는 미용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왕 잘라 주는 것

예쁘게 잘 잘라주면 좋곘어서

애견 미용을 배워보고 싶단

생각이 있어 왔던 것 같네요.ㅎㅎ

 

 

 

막상 도전해 보려고 알아보면

주변에 배울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매일 4시간씩 6개월 또는

1년을 다녀야만 기본 자격증 취득을

할수 있는 구조였어요ㅠㅠ

 

이런 학원을 통해서 배우는 것도 있지만

알아보면 강아지 미용 자격증을

집에서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 있었는데,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라는

교육원에 대해 들어보셨을지 모르겠네요.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이 진행되는 교육원으로

반려견 관리를 위해

스스로 관련된 전문성을

배우려는 분들,

 

또는 반려동물 직업에 취업 창업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자격 사항을 갖추기 위해서

공부하는 분들이 접하고 있는 곳이에요.

 

 

 

보통 강아지 미용 자격증은

애견미용학원을 통해서만

배울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어서

배움을 포기 하기도 했는데,

 

매일 다니지 않고도

온라인 강의 수강 과정을 통해서

충분히 집에서 스스로 배울수 있었어요.

 

 

 

평일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배우는 것을 포기하기도 했는데,

동여상 보면서 배울수 있다니까

처음엔 솔깃하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교육원 접하면 인강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들이 생겼는데,

교육원에 일단 문의부터 남겨봤던 것 같네요.

 

 

 

동영상으로 잘 배울수 있을지

자격증 취득이 어렵지는 않은지,

실기시험은 어떻게 보게 되는 건지 등등

 

수강목적을 가지고 여러가지를 물어보니까

인강 진행과정에 대해서

무료 체험권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 강의 한편 전체를

다 받아 볼수 있었고,

보고 나니까 어떤식으로 공부하게 되는지

이해하게 되면서

잘 할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강사님이 눈앞에 있는 것처럼

강의가 진행되고 있어서

이 부위에서는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하니씩 알수 있었고,

놓친 부분은 다시 되돌리기 해서

여러번 들어도 상관없으니까

편하게 공부할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온라인 강의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독학해 강아지 미용 자격증 과정을

거치기도 하지만 기초적인 부분을

처음에 잡아주는 실습과정이 있어서

충분히 잘 배울수 있었어요.

 

실습의 경우 매일은 아니고,

교육장에 일주일에 한번씩

주말에 참석해서 직접 강사님을 만나 뵙고

배우기 때문에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해요.

 

 

 

교육장 위치는 서울서 실습했는데,

지방에서 오신분도 있어서 놀라기도 했어요.

 

특히나 지방에는 배울만한 곳을

찾기는 쉽지 않아서였던 것 같고ㅠㅠ

 

종종 수도권이더라도

어떤 분이 잘 가르치는지

학원 방문을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데,

아카데미에는 강사진들을 알아볼수 있어서

신뢰가 가더라구요.

 

아? 그리고, 교육장이 부산에도 있어서

부산분들은 부산에서 실습 받으시더라구요.

 

 

 

기본 강아지 미용 자격증 교육과정에서

처음에 연습량이 굉장히 필요했는데,

아카데미 과정을 잘 따라갈수 있었던 이유가

아마도 기본 미용방법을 잘 숙지하면

그 나머지는 본인의 역량?에 따라서

실력 차이가 판가름 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해요.

 

평일에 열심히 연습하고,

주말에 잘 하고 못하고 있는 부분을

코칭 받을수 있었는데,

소수인원으로 실습 반이 꾸려지니까

더 강사님께서 잘 봐주셨던 것 같고,

수강생들 하고도 더 돈독해 질수 있는

환경이었던 것 같아요ㅎㅎ

 

 

 

미용방법을 익히는 교육과정이 다 끝난 후에는

다양한 스타일링에 관한 스킬업 영상을

무료 제공 받아보게 되는데,

최신 유행하는 스타일이라던지

계절에 따른 미용 방법 등

구체적인 미용들을 배우갈수 있더라구요.

 

 

 

교육과정 거치신 분 중에는

자격증 취득 후에

바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 있었는데,

 

취업시 기본 미용만 잘 배워 놓으면

아이들 털을 예쁘게 잘라줄수 있으니까

도전할수 있었던 것 같고,

 

나중엔 동문현황을 통해서

도전 후기들을 간접적으로

바라보게 되더라구요ㅎㅎ

 

 

 

교육기간이 끝났더라도

수강생 관리를 해주고 있어서

이런 부분 만족하게 되는것 같은데,

 

강아지 미용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는 분이라면

아카데미 과정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교육과정 관련해서

상세한 답변 받아볼수 있는

교육원 링크 남겨보구요.

 

인강 체험 신청도

무료로 해볼수 있었기에

받아보시면 좋겠네요.

 

 

>>한국반려동물 아카데미

문의 또는 강의 체험 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