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알바&취업&창업

펫시터 알바 시작 방법과 펫시터 자격증 취득방법

by 댕댕이꾼 2023. 5. 16.

 

집을 비우게 되면 혼자 남겨진 댕댕이들이 생각나서 요즘엔 다들 펫시터를 쓰지 않나 생각해요. 명절때나 또는 여행갈때나. 요즘 여행은 강아지 동반해서 머무를수 있는 펜션, 호텔이 늘어나서 그렇지 예전에 그런것도 없었는데ㅠㅠ 좋은 세상이에요ㅎㅎ 그래도 어쩔수 없이 숙소 마련이 안되면 맡길수 밖에 없긴해서 하루정도라면 펫시터를 부르면 되니까 안심되는 점들이 있네요.

 

 

 

누구한테 사정해서 부탁하지 않아도 되니까 더 마음이 편한것도 있어요. 친척이나;; 친구들 아는 지인 부탁하면 펫시터 비용주는것보다 더 많이 들기도 해요ㅋㅋ 돈으로 준다고 하면 안받으니까;; 밥으로 사게 되는 편인데 한도 끝도 없을때가 있거등요ㅋㅋ 그래도 믿음직하니까 제일 안심되긴 하죠.

 

 

 

전에 불렀던 펫시터와 비교해 보면 이제는 펫시터 알바가 아니라 전문화 되어가고 있단 걸 느끼기도 하는데, 일단 전문 펫시터의 경우 불러보면 케어 과정이 꼼꼼하고 안심될수 있게끔 책임을 다해주는 모습을 볼수 있더라구요. 제가 맡겼던 분은 그런 책임감을 다하고 있구나 느끼게 되니까 더 믿고 맡기게 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돌보는 시간동안 무엇을 했는지 기록해 주시고, 그걸 다 영상으로 보내주셨는데, 댕댕이들이 잘 놀고 있는 걸 보면 돈은 아깝지 않아요ㅎㅎ

 

 

 

일하사는 분들을 보면서 전문 펫시터 까지는 아니고, 꽤 쏠쏠한 비용 마련을 위해서 펫시터 알바를 생각하기도 했는데, 저도 아이들 키운지 꽤 오랜 연차라ㅋㅋ 내가 잘 할수 있는 것, 좋아하는것을 일로써 할수 있으니까 관심이 저절로 생기더라구요. 저처럼 댕댕이 키우지 않아도 알바자리로 탐내하는 분들이 많은데, 일반 알바보다 시급도 쎄고, 강아지를 좋아하면 어렵지 않게 할수 있는 일이기도 해서 당연히 관심이 갈수 밖에 없어요.

 

 

 

펫시터 고용할때 보호자와 펫시터를 연결해 주는 앱이 있는데, 펫시터 알바자리를 구하려면 대부분이 이런 방식을 가지고 있어요. 일반 알바사이트를 찾아보면 일자리가 거의 없어용. 애견카페 매니저 구하는 일 정도는 있을수 있지만;; 앱에 돌봄 역할을 할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등록해두어야 일이 들어오는데, 처음엔 알바들어오는게 굉장히 한정적일수 밖에 없어요. 초보니까 어쩔수 없는데, 댕댕이 저도 오래 키워봤지만 저보다도 경쟁력 있는 분이 있으면 다 그분들에게 일이 가지... 저에겐 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보니까 다들 전문성있는 분들이니까 나라도 선택하지 않겟더라구요. 뭘믿고 맡길수 있는지 알수 없으니까 당연히 보호자들은 평점이 높은 분을 선호하거나 경력 좀 된 분을 원할수 밖에...

 

 

 

그래서 일단 저도 키운 경험은 많지만 전문성과 관련해서는 전무한 이력이니까 펫시터 자격증을 따보자 하고선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자격증은 말그대로 자격증이지 딴다고 해서 다 일자리가 들어오는 건 아니지만;; 일단 저희 아이들에 대해서도 전문적으로는 알지 못하니까 한번 배워보자 하고 시작할수 있었어요.

 

 

 

자격증은 필기시험만 보면 되니까 어렵진 않아요. 외울건 외우면 되니까 실기시험 없다는게 편하더라구요. 필기시험 합격기준을 보면 과목별로 40점을 넘겨야 되고, 다 합쳐서 60점 이상의 평균이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했는데, 이후에 실무교육이라고 해서 펫시터 관련한 교육을 이수하면 되더라구요. 실기시험 같은 건 없어서 누구나 도전하면 다들 따지 않을까 하는데, 실무교육 받아보니까 저처럼 반려인도 있고, 전문직업으로 관심있어서 배우는 분도 있고, 펫시터 이외에 다른 반려동물 직업에도 관심 있어서 공부도 하고 다양한 목적의 분들이 모였던 것 같네요.

 

 

 

아무래도 자격증 취득하고선 좀더 일자리 들어오는게 나아진 편인데, 이 기회를 통해서 시간 날때 열심히 일하고 있고 똑같던 일상에 활력이 되어주는 계기가 될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뭔가를 해내고 결과를 얻는것에서 보람을 느끼는 사람이라ㅋㅋ 저처럼 뭘해야 직성이 풀리는 분이라면 펫시터 알바 또는 펫시터 자격증 취득에 일단 도전해 보시면 좋겠단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자격증 관련해서는 취득 과정에 관한 무료자료 받아볼수 있어서 아래 교육과정 살펴보실 분은 참고해 보시구요.

 

 

[펫시터자격증 무료자료 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