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애견미용학원 취미반 주말반 3개월만에 자격증 취득하기

by 댕댕이꾼 2021. 5. 27.

키우는 댕댕이 셀프 미용을 하다보니

제대로 잘 잘라줘보고 싶단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ㅠㅠ

 

그러면서 애견미용학원 취미반을 알아보지만

취미나 주말반을 운영하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었어요.

 

아무래도 직업적인 부분에서

도전하는 애견미용자격증 취득기간인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었고,

 

또 한가지 문제는

애견미용학원이 집과 가까운 곳에 없어서

배울 엄두를 못내겟더라구요.

 

당장에 애견미용사로 활동을 고려한 것은 아니지만

혹시나 나중을 위해서

애견미용자격증 취득을 고민하긴했었거든요...

 

매일같이 학원을 다녀서 따야한다면

제게 맞는 과정을 찾기란 어려움이 있었어요.

 

 

 

그러다가 애견미용자격증 취득을

꼭 매일같이 애견미용학원을

가서 따야하는 것은 아닌란걸 알수 있었는데,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펫뷰티션 자격증 과정에 대해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어요ㅎㅎ

 

저처럼 배우고는 싶지만

배울기회가 없거나 빠른 시간에

애견미용기술을 익혀

애견미용자격증 취득을 하고 싶은 분들이

접하는 과정이었는데,

 

애견미용학원에서 6개월에 걸쳐

기본적인 미용기술을 익힌다면

아카데미 과정은 3개월 기간 동안

스스로 학습을 통해 빠르게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3개월 기간 동안 자격증 취득을 할수 있는건

애견미용 기술을 온라인 강의를 보면서

스스로 익히는 것이었는데,

 

혼자서 종종 강아지 셀프 미용을 해주기도 해서

영상보면서 잘 따라할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했는데,

 

어떻게 인강이 진행되고 있는지

먼저 강의 한편을 체험해 볼수 있었어요.

 

받아본 강의는 말그대로 체험이라서

무료로 한편 볼수 있었고,

어떻게 배워가는지 알게되니까

수강등록을 하게 되더라구요.

 

 

 

동영상 강좌는 기본적인 애견미용을

체계적으로 배워나갈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었어요.

 

미용기술 뿐만아니라

반려동물과 생활할때 알아두면

좋은 전반적 지식도 익힐수 있었구요.

 

애견미용학원에 다닐때는

강사님 얘기로만 미용을 익히게 되니까

놓친부분을 다시 물어보고 하려면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 있을텐데,

 

인강 학습은 다시 반복학습할 부분을

바로바로 되돌아가며 익히게 되니까

빠르게 기술을 배워갈수밖에 없었고,

연습을 많이 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 인강 과정 외로 실무 교육이 있었기때문에

무리없이 배워갈수 있었고,

실습은 내가 잘하고 있는지

놓친 부분을 코칭해 주시니까

초보자여도 인강+실무교육으로

3개월 과정 동안

잘배워갈수 있지 않았나 하네요ㅎㅎ

 

 

 

실습같은 경우에는

주말 수업으로 들을수 있었는데

일주일에 한번이니까

시간내서 잘 참여할수 있었고,

 

아카데미 실습장은

종로와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데,

지방 같은 경우에는

부산에 하나 있는 걸로 알아요.

 

주 1회여서 지방에 계신 분들은

시간내서 서울로 올라오시는걸 볼수 있었고,

다들 이런 교육의 기회가 흔치는 않으니까

열심히 하시는 것을 보게 되더라구요.

 

저도 덩달아서

열심히 연습하게 되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애견미용자격증 취득까지

한번에 합격할수 있었습니다ㅎㅎ

 

 

 

수강생 중에는 바로 활용해서

미용사로 창업하신걸 볼수 있었고,

기본적인 미용방법만 제대로 익혀도

창업이 가능하게 되니까

 

대부분 강아지 미용이

여름 미용컷이 가장 많아서 할수 있더라구요.

 

도전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미래를 위해서 잘 준비해뒀다는 점에

뿌듯한 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애견미용학원을 알아보고 있지만

딱히 배울만한 곳이 없거나

빠르게 배워가고 싶다면

아카데미 교육과정 살펴보심 좋을 것 같은데,

아래 교육과정 상세하게

알아볼수 있는 교육원 링크 남겨 보아요.

 

 

 

온라인 강좌 진행이 어떤식으로 이뤄지는지

강의 한편을 무료 체험 신청해볼수도 있고,

교육과정 관련한 비용, 실습장 위치 등

상세한 답변도 받아볼수 있구요.

 

 

>>한국반려동물 아카데미 교육과정 체험신청 또는 문의<<링크

 

 

 

 

<서포터즈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있지만 솔직한 후기 내용을 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