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강아지 훈련 어렵지 않게 배운 후기

by 댕댕이꾼 2021. 3. 12.

반려견을 키우면서

기본적인 강아지 훈련에 대해 모르고 있다면

아이와 살아가는데 힘이 들수 있어요.

 

반려견만 우리의 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도 반려견에 대한 기본 상식과

전문성을 쌓아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그런 부분들 공부를 해나갈수 있었던

반려견 교육과정 후기 남겨보아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라는

교육원에 대해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문성을

배워갈수 있는 교육원이에요.

 

어떤 목적을 가지고 공부하는지는

모두 다르겠지만

강아지 훈련 문제를 고민하면서

접하는 분들 또는 훈련과 관련된 분야의 직업을

고민하는 분들이 기본적인 관련 전문성을 배우고 있어요.

 

 

 

아카데미에서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마음을 먹게되었던 건

일단 교육과정이 누구나 배우기 쉽게

접근할수 있었다는 점이었는데요,

 

반려견에 관한 지식을 온라인 강좌를 통해서

배우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단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평소에 반려견 관련 전문성을 배워보고는 싶었지만

딱히 배울만한 곳을 찾기는 어려운 점이 있었어요.

 

반려견을 직접 훈련하는 훈련소들은 있지만

보호자가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쳐야하는지

배울수 있는 곳은 없더라구요.

 

 

 

또, 학원처럼

어떤 장소에 매일 가서 공부를 해야했다면

포기할수도 있었을텐데,

 

지역에 상관없이 시간에 상관없이

온라인 강좌로 내가 시간을 내고 싶을때

관련된 전문성을 배워갈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온라인 강좌로만

배울수 있는 것은 아니었고,

 

주말에 오프라인 특강이 진행되고 있는데,

특강 주제에 맞게 참석해서

관련된 전문성을 배워갈수 있다는 점도

좋았던 것 같아요.

 

 

 

온라인 강의 같은 경우엔 반려견과 삶을 살아갈때

알아두면 좋은 전반적 지식을 쌓는

반려동물학개론을 시작으로

 

반려동물과 올바른 소통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반려동물행동심리학을 배우고,

 

강아지 훈련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그 방법을 배울수 있었던

기초동물훈련,

 

그리고, 반려동물과 살아가면서

올바른 복지문화 형성을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반려동물 복지 및 법규

 

총 4개의 교과과정을 통해서 학습하게 돼요.

 

 

 

처음에는 이 인강 강의를 통해서

잘 배워갈수 있을까 의문을 가지게 되어서

교육문의를 하면서 강의 체험을 해보게 되었어요.

 

무료로 강의 한편 전체를 받아보게 되었는데,

궁금했던 부분의 지식을

반려견행동전문가의 설명이 더해져서

배워갈수 있다는 점에

잘 배워나갈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ㅎㅎ

 

 

 

등록을 하고 난후에는 하루에 한편씩

강의를 보려고 노력했고,

 

인강 강좌를 통해

이 이론적인 지식을 잘 쌓았다면

반려동물 직업에서 활용할수 있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수 있는데,

 

자격증 시험의 경우

하나의 목표가 되어서

더 열심히 배워가려고 했던 것 같네요.

 

 

 

이론시험으로만 합격하게 되는 자격증이라서

취득은 쉬웠다고 볼수 있는데,

응시하는 연령층을 보면

10대부터 60대 이상

전연령층 누구나 반려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은사람이면

공부하고 취득하고 있더라구요.

 

 

 

온라인 강의 학습을 통해서

강아지 훈련 전문성을 머리로 익혔다면

실전에 적용해 보는 것이 필요했고,

 

아카데미 교육과정엔 오프라인 특강이나

상시 교육장을 통해서 훈련에 대한

실습을 진행해 볼수 있었어요.

 

 

 

오프라인 특강의 경우

주말에 강의가 진행되고 있어서

참석해 볼수 있었는데,

교육 주제에 맞게 교육장 위치는

그때그때 달라지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소풍가는 겸해서 이동했는데,

많은 분들이 반려견과 함께

참여하는걸 볼수 있었고,

 

직접 전문훈련사에게 가르침을

받을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직접 찾아가 교육받으로려고 한다면

회당 비용이 만만치 않을텐데,

이런 다양한 기회들을

교육원을 통해서 들을수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도 드네요ㅎㅎ

 

 

 

교육과정이 모두 끝난 후에도

강아지 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고

공부할수 있었는데,

스킬업 강의 영상을 통해서

관련된 전문성을 배워나갈수 있게 하고 있었어요.

 

수강생으로 등록을 한번하고 나면

회원관리를 평생해주고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이 수강생이 배우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이지 않을까 합니다.

 

 

 

반려견 행동문제로 고민하고 있거나

올바르게 관리하고 싶어서

배움을 희망하고 있다면

아카데미 교육과정 참고해 보셔도 좋을듯 싶은데,

 

관심 가지시는 분은

아래 인강 무료체험을 해볼수 있었던

아카데미 링크 남겨보아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교육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