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관련 공부 중!

강아지 고구마 간식 다양하게 만들어 급여해요

by 댕댕이꾼 2021. 2. 1.

겨울철이면 간혹 동물병원에

고구마 먹고 급찐 아이들이 오곤한다는데ㅎㅎ

어김없이 활동량이 줄어들어서

더 찔수 밖에 없지 않을까 하네요.

 

펫푸드 수업에서

댕댕이 건강도 생각할수 있었던

강아지 고구마 간식 만들기가 있었는데,

 

겨울철 재료로 신선하게

만들어 볼수 있었던 간식이었어요.

 

 

 

강아지 고구마 간식 섭취는 많이 먹으면

살이 찌겠지만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도 도움되는 성분들이 풍부하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식재료이기도 하고,

당분이 많지만 오히려 섭취시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사랑받고 있어요.

 

 

 

이런 식재료를 잘 사용해서

만들어준 댕댕이 간식 만들기 수업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펫푸드 자격증 과정을

통해 참여하게 되었어요.

 

아카데미에 대해 들어보셨을 분도 있을텐데,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또는 반려견을 위한 전문성을 배우기 위해서

자격증 취득을 하고 교육원이에요.

 

댕댕이 건강식 만들기와

기초 교육에 한참 관심을 가지고 있을때

접하게 되어서 공부를 시작할수 있었는데,

반려동물 직업을 가지기 위한

기본 전문성을 배울수 있어서 그런지

체계적인 내용을 배울수 있었어요.ㅎㅎ

 

 

 

펫푸드 자격증 취득의 경우

한달 정도 공부하면

이론시험에 합격하게 되는데,

 

이후에 실무 교육이수를 하면

자격증 발급이 되는 형태라

실기 시험 없이 취득할수 있어

누구나 쉽게 취득이 가능하더라구요

 

 

 

이론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

아카데미의 인강 교육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장소 상관없이 시간 상관없이

내가 원할때마다 공부할수 있으니까

편리하더라구요.

 

책으로만 보면 어려울텐데,

강사님 설명을 그냥 듣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되기도 했고,

무제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보니

여러번 들으면서 학습을 하고 나니까

한번에 합격할수 있었어요.ㅎㅎ

 

 

 

이후에 실무 교육과정에서

강아지 고구마 간식을 만들어 볼수 있었는데,

다양한 연령층의 분들이 계셔서 놀랐던 것 같아요.

 

저처럼 반려견 관리를 위해

관심가지는 분부터

실제로 창업하기 위해서

지방에서 올라오신 분도 있었구요.

 

지방에서 오신분도 실습 참여가 가능했던건

다행이도 주말에 실습이 이뤄졌기때문인데,

평일에 일을 하고 있는 저도 주말에만

시간이 났기때문에 무리없이

실습참여할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실습시 강아지가 좋은 영양의

재료들을 잘 소화 할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이 중요했는데,

비교적 우리가 먹는 음식들 보다

조리과정은 간단한 것 같아요.

 

그래서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도

쉽게 만들수 있었는데,

올바른 조리과정을 하기 전에

먼저 펫 영양학에 대한 이해와

사료학에 대한 지식을 갖춰야만

안전하고 건강한 댕댕이 식품을

만들수 있겠더라구요.

 

 

 

인강 과정을 통해서 먼저 배웠던

이론적인 지식들이 상당히 도움이 되었는데,

아무리 보기 좋은 음식이더라도

댕댕이가 먹을수 있는 재료를 구분해야하고,

균형을 있는 음식을 만들어야

건강하게 섭취될수 있어서

레시피 개발하는데

기본적인 배움이었던 것 같아요. 

 

 

 

실습하면서 이런 재료는

어떻게 조리되어야하고,

재료에 따라 대체할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시기도 하는데,

한가지 재료로 다양한 펫푸드를

만들어 나갈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할수 있었던 과정이었습니다.^^

 

 

 

교육과정 수강이 다 끝나고 나서도

교육원에서는 계속 배움을 해나갈수 있도록

스킬업 영상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었는데,

원래대로라면 이 스킬업 강의는

따로 비용지불하고 들어야 하지만

 

자격증 취득과정을 거치면

무료로 제공받아 볼수 있어서

이점도 만족할수 있었어요.

 

다양한 반려견 수제간식 레시피가

제공되기도 하고,

취업이나 창업에 있어서 정보들,

로운 트렌드에 대한 것들을

배워갈수 있는 동영상 강의인데,

새로운 강아지 고구마 간식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볼수 있었구요.

 

 

 

하나씩 만들어 주면서

댕댕이 건강함도 되찾을수 있어서

만족하게 되었는데,

나중에는 다른 반려견을 위해서도

수제간식을 만들어 팔면

좋겠단 생각을 하게 되네요ㅎㅎ

 

 

 

펫푸드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는 분은

교육과정 참고해 보실수 있게

링크하나 남겨보는데요,

 

교육과정에 관한

무료자료를 받아보실수도 있고,

교육과정이나 자격증 취득에 관해

궁금한 부분 답변 받아보실수도 있구요.

 

 

>>펫푸드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무료자료&문의<<

 

댓글